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야간관광 100선 서울스카이, 롯데월드·아쿠아, ‘컬러풀 봄밤’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관광公 뉴노멀 야간관광에 기대, 생산유발 7조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 맵핑쇼·인생샷·가성비

서울스카이, 밤에 굽어보는 서울 천촌만락 야경

아쿠아, 선선한 봄밤, 야행성 생물들의 야심만만

남산타워,광장시장,난타 등도 민간주도형 100선

[헤럴드경제=함영훈 여행선임기자] 야간 관광은 뉴노멀 새로운 가치로 떠올랐다. 지난해 한국관광공사의 조사연구 결과, 야간관광의 관광객 직접지출효과는 3조 9000억원, 생산유발효과는 약 7조 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민간 테마파크와 전국의 지자체들이 최근 1년간 야간 투어리즘에 조금 더 관심을 갖고 경제유발 동력을 찾고 있다. 이는 위기 극복의 단초를 움켜쥐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민간기업에서는 서울스카이를 한국관광공사 선정 ‘야간관광 100선’에 올린 롯데월드가 다양한 야간 투어리즘 소프트웨어를 도입하고, 방역시스템을 구축해 눈길을 모은다.

과거에는 어드벤처 퍼레이드, 좀비쇼 등이 이뤄졌다면, 코로나사태 1년을 지낸 올해 4월 봄 밤은 서울스카이 야경전망대, 야간 아쿠아리움, 어드벤처 밤 산책로와 브릿지 등으로 다양화했다. 밤이라서 가성비를 높이고 밀집도를 낮추었다.

헤럴드경제

롯데월드 컬러풀 나이트투어의 미러클 나이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애니메이션 속 형형색색의 학교 ‘Colorful World School’로 변신했다. 곳곳에 인생샷 포인트가 자리잡았다. 2층 바르셀로나 광장에 들어선 ‘모두의 놀이터: 컬러풀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핑크, 민트 컬러의 LED 그네의 스윙이 신비롭다.

매직아일랜드 매직캐슬이 핑크 꽃이 활짝 핀 벚꽃성으로 변신하는 3D 맵핑 영상 ‘핑크 블라썸’ 저녁 7시부터 진행된다. 저녁 8시 30분부터는 ‘미디어 맵핑쇼 매직캐슬 라이츠업’이 이어진다. 이 기술은 세계 최고 권위의 ‘2021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헤럴드경제

컬러풀 플레이그라운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내 어드벤처에서는 5개의 미라클 스톤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로젝션 맵핑쇼 ‘미라클 나이트(Miracle Night)’가 9시 30분부터 상영된다.

6시 이후에 입장땐 ‘2 Night Pass’로 가성비가 높아지면서 2인 3만원, 1인 2만원이면 된다. 평일엔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오후 4시 이후 입장할 수 있는 ‘After4’ 티켓을 1만490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공간의 밀집도를 낮추고 손님의 동선을 자연스럽게 분산시키도록 구조화놓았다.

헤럴드경제

봄꽃 3D 맵핑을 입은 롯데월드 매직캐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여름 인기를 끌었던 ‘매직싹쓸이’가 시즌 2로 돌아온다. 오는 5월 28일 까지 47일간 평일 저녁 6시부터 매직아일랜드 어트랙션을 자유롭게 탑승하는 만원의 행복을 누린다.

한국관광공사 선정 전국 야간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린 서울스카이는 국내 최고 높이 500m 상공에서 360도 파노라마 뷰로 서울의 야경을 한눈에 즐길 수 있어 대표적인 야경 명소 추천 장소다. 118층에 위치한 유리바닥 전망대 ‘스카이데크’ 에서는 서울 야경을 발 아래 두고 사진을 찍는다.

헤럴드경제

서울스카이 봄 밤 정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 봄엔 남산쪽 스카이데크 측면에, 생각을 잠시 내려 놓고 ‘하늘멍’에 빠질 수 있는 ‘하늘멍 체어’와 수조 속 물고기와 함께 서울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하늘멍 존’도 설치했다.

‘스카이브릿지 투어’는 롯데월드타워 541m 최상단 루프의 두개로 갈라진 구조물 사이를 연결한 다리를 건너는 고공 어트랙션으로 저녁 8시까지 할 수 있다. 일몰 때 서울 야경을 파노라마 뷰로 감상할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 인기다.

환상적인 야경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서울스카이에서는 4월 한 달간 오후 5시 이후 2인 입장권과 함께 서울스카이 마그넷을 증정하는 야간 2인 커플권 ‘스위트 나이트 데이트’(3만8000원)와 오후 4시 이후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서울스카이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티켓(소셜 2만7000원)을 가성비 높게 내놓았다.

헤럴드경제

스카이브릿지 투어 중 바라보는 석양과 붉게 물든 서울야경은 환상적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양생물은 대체로 야행성이다. 전기뱀장어, 문어, 수염상어 등의 생물들은 어두운 환경에서 더욱 활동적이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시간에 따라 수조 조도를 조절하는 ‘나이트 아쿠아리움’을 운영하고 있다. 일몰 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수조 밝기를 해양생물들이 서식하는 밤 환경과 비슷하게 조성해 해양생물의 성장과 번식에 적합한 생활 환경으로 개선했다.

딥블루, 딥그린 등 오묘한 색의 조명이 수조를 유영하는 생물들과 어우러지는데, 손꼽히는 인생샷 포인트이다. 미디어기술로 밤바다와 강을 실제로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오후 5시 이후 입장객에게 키오스크 발권 시 1인 1만9000원에 ‘나이트 투어’ 티켓을 판매한다.

헤럴드경제

롯데월드 나이트 아쿠아리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는 영업 전과 종료 후에 구역을 나누어 단지 전체에 대한 소독을 순차적으로 시행하고, 영업 중에도 손님의 접촉이 잦은 대기라인, 에스컬레이터 및 엘리베이터 등을 철저하게 소독하고 있으며, 입장부터 퇴장까지 거리두기 준수를 적극 안내한다.

어트랙션 탑승 인원을 50% 줄였고, 손님 간 거리 유지를 철저히 하며, 매 운영 시 마다 안전바와 손잡이 등을 소독한 후 다음 손님의 탑승을 안내하고 있다. 대기라인 바닥에는 2M 간격마다 거리를 유지 할 수 있도록 안내선을 부착했고 식당에선 띄어 앉기를 시행한다. 야외 매직아일랜드로 향하는 오버브릿지와 메인브릿지에는 중앙차단선과 안내 사인물을 설치하고 손님들의 우측통행을 유도해 불필요한 접촉을 방지하고 있으며 퍼레이드, 공연 시작 전후로 거리두기 준수를 안내하는 것은 물론 가든스테이지의 관람 좌석을 기존대비 25%수준으로 줄여 운영하고 있다.

헤럴드경제

야간관광 100선 중 낙산공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의 야간관광 100선 중 서울에서 선정된 곳을 살펴보면, 공공부문 주도의 ▷화랑대 철도공원 ▷난지한강공원 ▷하늘공원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 ▷석촌호수 ▷낙산공원 ▷북촌6경 ▷서울빛초롱축제 ▷청계천 DDP ▷덕수궁 돌담길 ▷덕수궁 중화전 ▷서울로 7017이 있고, 민간 단독으로 짜거나 민관 합동으로 운영중인 ▷밤도깨비 야시장 ▷서울시티투어버스 ▷한강유람선 ▷롯데월드가 운영하는 서울 스카이 ▷남산 서울타워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 ▷서울세계불꽃축제 ▷광장시장 ▷뮤지컬 난타가 있다.

abc@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