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글로벌 인기 힘입어… ‘스매시 레전드’, 다운로드 100만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라인게임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임재형 기자] 라인게임즈가 최근 글로벌 출시한 ‘스매시 레전드’의 기세가 예사롭지 않다. 게이머들의 호평에 힘입어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19일 라인게임즈는 5민랩이 개발한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스매시 레전드’가 지난 13일 글로벌 론칭 이후 5일 만에 다운로드 100만 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스매시 레전드’에서 이용자는 동화를 모티브로 한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해 6개의 게임 모드에서 실시간 멀티플레이로 진행되는 액션 PVP를 즐길 수 있다. ‘스매시 레전드’는 쉽고 간단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100만 다운로드는 모바일과 PC(Steam) 크로스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원 빌드로 정식 출시한지 5일만에 이뤄낸 성과다. 현재 이탈리아 구글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올라 있는 것을 비롯해 홍콩과 대만에서도 각각 4위와 6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 성과가 두드러지고 있다.

국내에서도 ‘스매시 레전드’는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각각 인기순위 2위와 4위에 등극했다. 또한 앱스토어 및 스팀 신규 출시 피처드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론칭 후 이용자가 큰 폭으로 확대되어 나가고 있다.

라인게임즈 측은 이 같은 성과에 대해 “3분 내로 이뤄지는 빠른 플레이와 간편한 조작, 손맛이 느껴지는 타격감 여기에 귀여운 3D 캐주얼 그래픽 등 이용자의 겜심을 자극하는 핵심 재미 요소가 잘 작용했다”고 풀이했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스매시’ 레전드’만의 유니크한 매력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인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운영으로 전세계 유저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