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대구 SBS 게임 아카데미–크레스트, 우수 개발 인력 육성 위해 산학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대구 SBS 게임 아카데미와 크레스트가 만났다.

19일 대구 SBS 게임 아카데미 (원장 박정현) 와 크레스트 (대표 양준모)는 지난 15일 지역 발전과 게임산업 인원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크레스트는 글로벌 퍼블리셔로 써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국내 인디 개발사의 게임을 지원 하고 있다.

크레스트는 게임 퍼블리싱을 포함해 애니메이션 제작 등 다양한 사업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퍼블리셔로 최근 ‘메탈릭 차일드’와 ‘아리아 크로니클’과 같은 국내 인디 개발사의 게임을 닌텐도 스토어 와 스팀에 진출시키는 등 국내 중소개발사의 해외진출을 돕고 있다.

이번 협약은 게임 인재의 취업 지원 및 경쟁력 강화에 대한 협력을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아카데미 수련생에 대한 현장 학습 지원 및 공모전 개최를 통한 우수 콘텐츠 배출, 개발 수련생의 역량강화 등이다.

크레스트는 “본 산학협약을 통해 우수 개발자를 육성하고 국내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게임인이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겠다”고 전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크레스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