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보라매병원, 돌봄 종사자 및 항공승무원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라매병원, 19일부터 30세 이상 돌봄 종사자 및 항공승무원 대상 접종 시작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서울대병원 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이 19일부터 돌봄 종사자와 항공승무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부로부터 코로나19 백신 조기접종 위탁의료기관으로 지정된 보라매병원은 그동안 연기·보류되었던 아스트레제네카 백신 접종이 재개됨에 따라, 접종 지원을 위한 별도의 전담인력을 구성하 원내 일부공간을 예방접종센터로 전환하는 등 원활한 접종을 위한 준비를 갖추었다.

이후 지난 4월 12일부터 장애인과 노인, 국가보훈자 돌봄 종사자 및 항공승무원 중 30세 이상인 대상자에 대한 사전예약을 받은 뒤 19일 백신접종이 시작되었으며, 오는 26일부터는 병의원 및 약국종사자 등 보건의료인과 만성신장질환자에 대한 접종도 차례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병관 원장은 “이번에 진행되는 백신 접종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 종식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보라매병원은 백신접종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라매병원은 지난 3월 10일부터 원내 교직원 대상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을 시행해 현재까지 약 92%가량 접종을 완료하였으며, 지난 4월 1일에는 동작구와 ‘동작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코로나19 종식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