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담양군, 노점상 소득안정지원자금 '1인당 50만 원'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담양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이 감소한 노점상의 지원을 위해 오는 6월 30일까지 소득안정지원자금 신청을 받는다. 사진은 목련꽃이 활짝 핀 담양군청사 전경./담양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월 30일까지 신청, 도로점용허가·영업신고 등 지자체가 확인 가능한 노점상 대상

[더팩트ㅣ광주=허지현 기자] 전남 담양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이 감소한 노점상인에게 소득안정지원자금 1인당 50만원을 지원한다.

19일 군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올해 1월 이전부터 영업 중이나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노점상 중 올해 3월 1일 이후 사업자 등록을 신청한 노점상으로, 도로점용허가나 식품위생법상 영업신고,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 영업 사실 확인 등 지자체가 확인이 가능한 노점상이다.

지원 금액은 1인당 50만 원이며, 신청서와 주민등록초본, 사업자등록증, 상인회 발급 노점상 확인서 등을 지참해 오는 6월 30일까지 군청 풀뿌리경제과 또는 읍면사무소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시장 바깥 도로변 노점상은 상시 영업 확인 및 검증이 어려워 지원을 받을 수 없으며, 도로법 및 식품위생법 등 관련 법령에 저촉되는 노점상도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보다 많은 노점상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읍면 및 상인회에 공문을 발송하고, 전통시장을 방문해 운영 중인 노점상에 직접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미등록사업자 소상공인들의 경영과 생활 안정뿐 아니라 정부지원에서 제외되는 정책사각지대 해소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