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음성 채팅 앱’ 클럽하우스, 기업가치 40억弗 인정 받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달만에 4배로···시리즈 펀딩C도 완료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음성 채팅 애플리케이션 클럽하우스가 기업가치로 40억 달러를 인정받으며 시리즈C 펀딩을 마무리했다. 한 달 전보다 기업가치가 네 배로 뛰었다.

18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클럽하우스는 이날 시리즈C 파이낸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클럽하우스는 사용자들이 음성 채팅방에서 다양한 주제로 토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클럽하우스에 등장하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머스크가 게임스톱과 비트코인 등에 대한 견해를 밝히고 논쟁한 곳도, 저커버그가 자사의 가상현실(VR) 헤드셋을 홍보한 곳도 클럽하우스였다.

클럽하우스는 초대를 받은 사람만 이용할 수 있는 폐쇄형 앱이고 iOS용으로만 개발돼 아이폰으로만 이용할 수 있다. 탄생한 지 1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지난주 주간 활성 사용자가 1,000만 명을 넘었다. 로이터는 이에 대해 “음성 채팅의 잠재력을 보여준 수치”라면서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사용자가 더욱 늘었다”고 평가했다.

이번 펀딩은 미 벤처·정보기술(IT) 전문 투자회사인 앤드리슨호로위츠의 파트너 앤드루 첸이 주도했다고 클럽하우스는 밝혔다. 첸은 시리즈A 때부터 투자를 주도했던 인물이다. 이번 펀딩에는 DST글로벌·타이거글로벌과 함께 사업가 엘라드 길도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다.

한편 블룸버그통신은 이달 초 트위터가 클럽하우스 가치를 40억 달러로 평가하고 인수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맹준호 기자 next@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