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김해시의회 의장단, 임시선별소 추가 설치 요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민불안감 확산 차단위해 감염정보 투명공개 해야

뉴시스

김해시의회 코로나19 비상대책회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의회(의장 송유인) 의장단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장유지역에 임시선별소 추가 설치 등을 요청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김해지역 노인주간보호센터와 학교, 학원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송유인 의장을 비롯해 김한호 부의장,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김희성, 하성자, 최동석, 황현재 의원), 의회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시의회는 김해지역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만큼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확진자의 감염 정보를 투명하고 적극적으로 공개할 필요가 있다”며 홈페이지와 안전문자를 통한 신속한 정보 제공을 요청했다.

또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등이 임시 휴교에 들어간 상황에서 가중된 학부모의 육아부담 완화를 위해 어린이집, 김해교육지원청 등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아동돌봄 지원도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김해 장유지역에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만큼 서부건강지원센터에 선별진료소를 추가 설치해 줄 것과 필요시 찾아가는 선별진료소도 운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확산방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공직자와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더 이상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감염 방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했다.

송유인 의장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소모임 자제 등 시민들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동체의 안전을 지키고 위기를 극복하는 일에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