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세계 정상들 이모저모

메르켈 후계 경쟁…독일 녹색당 첫 여성총리후보 40세 배어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베를린=연합뉴스) 이 율 특파원 = 독일 내 정당 지지율 2위인 녹색당이 총리 후보로 안나레나 배어복 공동대표를 확정했다.

만 40세인 배어복 후보는 독일 녹색당 첫 여성 총리 후보이자, 최연소 후보로 16년 만에 앙겔라 메르켈 총리의 후계를 결정하는 총선전에 뛰어들게 된다.

연합뉴스

기자회견하는 아나레나 배어복 녹색당 총리후보[로이터=연합뉴스]



독일 녹색당 지도부는 19일(현지시간) 오는 9월 26일 독일 연방의원 총선거전을 이끌 총리 후보로 안나레나 배어복 공동대표를 지명했다고 밝혔다.

독일 녹색당의 지지율은 지난 18일 여론조사기관 칸타르의 조사결과, 22%로 메르켈 총리의 기독민주당(CDU)·기독사회당(CSU) 연합 29% 이후 2위를 기록 중이다. 이에 따라 녹색당이 사회민주당(15%), 자유민주당(9%), 좌파당(8%) 등과 연정을 통해 메르켈 총리를 잇는 총리를 배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총리 후보로 최종 확정은 오는 6월 11∼13일 녹색당 당대회에서 이뤄질 전망이다.

1980년생으로 차세대의 상징이기도 한 배어백 후보는 독일 녹색당의 첫 여성총리 후보다.

28세에 독일 녹색당 브란덴부르크주 대표가 됐으며, 33세에 연방의원에 당선됐고, 37세에는 당대표에 올랐다. 베를린 인근 포츠담에 살며, 남편과 두딸(10살, 6살)을 키우고 있다.

yuls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