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POP초점]뉴이스트, 7년만 정규 2집 발표 "아론 빈자리 컸는데..고마워"(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뉴이스트/사진=민선유 기자



뉴이스트가 7년 만에 정규 2집을 발표했다.

19일 그룹 뉴이스트는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정규 2집 'Romanticize'(로맨티사이즈)' 발매 기념 글로벌 쇼케이스를 열고 앨범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Romanticize'는 '실제보다 더 낭만적으로(근사하게) 만들다'라는 사전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백호를 필두로 멤버들이 작사, 작곡에 활발하게 참여한 이번 앨범은 뉴이스트의 한층 더 깊어진 감성과 성장, 음악적 도전을 담고 있으며 타이틀곡 'INSIDE OUT’과 수록곡까지 총 10곡이 포함됐다.

이날 아론은 "오랜만에 정규 앨범을 냈는데 많이 사랑해달라"고, 백호는 "앨범을 발매하게 돼 기쁘기도 하고 긴장도 되고 설레기도 한다. 아주 행복한 날"이라고, 민현은 "1년 만에 컴백을 하게 됐고 또 7년 만에 정규 앨범으로 나오게 돼 기쁘고 설레는 마음이 크다"고 저마다 소감을 밝혔다.

멤버 아론의 경우 올해 1월 심리적 불안 증세를 겪음에 따라 정규 2집 활동에 유동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는 발표가 앞서 나왔던 바 있다. 그럼에도 이날 쇼케이스에 참석한 아론은 이와 관련해 "최근에는 휴식을 하며 지냈다. 활동과 관련해선 회사, 멤버들과 많은 대화를 나눴는데 제 의사를 제일 존중해주고 많이 배려해줘서 건강에 무리가지 않는 선에서 일부 활동만 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오랜만의 컴백이라 많이 기대된다"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렌 역시 아론의 활동에 대해 "너무 좋다. 제가 아론 형을 너무 사랑하다보니 형의 빈자리가 너무 컸다. 형과 같이 활동하게 돼서 너무 고맙고, 사랑한다"고 진심어린 마음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헤럴드경제

뉴이스트/사진=민선유 기자



이번 앨범은 지난 2014년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Re:BIRTH(리:버스)' 이후 7년 만에 발매하는 정규앨범이자 약 1년 만의 신보인 만큼 뉴이스트에게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정규 2집 발매의 배경을 묻는 물음에 민현은 "특별한 계기보다는, 오랜만에 발매하는 앨범이다보니 좋은 음악을 많이 만들어서 선물로 드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작업을 열심히 했다. 그 과정에서 많은 이야기를 담고 싶었고, 지금이 정규 앨범을 발매하기 적기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앞선 정규 앨범과 이번 정규 앨범의 사이 7년이라는 긴 시간이 있는 바, 멤버들은 그 사이 어떤 성장을 했을까. 민현은 "아무래도 7년 전 정규 앨범을 발매할 때에는 멤버들의 참여가 거의 없었다고 보면 된다. 이번에는 백호가 중심이 되어 앨범 프로듀싱을 맡아줬고 각 멤버들도 단체곡, 솔로곡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며 "7년이란 시간 동안 많이 성장한 것 같다"고 말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처럼 긴 시간을 활동하며 어느덧 내년 데뷔 10주년을 앞둔 뉴이스트. 이들은 "이렇게 오랜시간 활동을 했구나 실감이 잘 나지 않는다. 매 앨범 새롭고 이 자리에 서있는 이 순간이 떨리고 행복한 기분이 많이 든다"며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시했던 것은 건강하게, 아프지 말고 활동 잘 하자는 것이었다. 아론 형이 방송을 같이 해줘서 너무 행복하고 5명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어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의 목표는 무엇일까. 이에 멤버들은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 노력할 거고, 팬 분들과 직접적으로 만나거나 할 수 있는 일이 최근 들어 없었다보니 이번 활동은 많은 콘텐츠나마 팬 분들에게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으니 기대해달라"고 귀띔했다.

한편 뉴이스트는 오늘(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Romanticize'를 발매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