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맥도날드, ‘방탄소년단 메뉴’ 출시…6개 대륙 49개국 판매[인더머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BTS효과로 매출 확대 기대

치킨 너겟ㆍ감자튀김 등 구성

5~6월 한정 판매

헤럴드경제

[로이터]


[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미국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가 K-팝 그룹 방탄소년단(BTS) 세트 메뉴(BTS MEAL)를 내놓는다. 6개 대륙 49개 나라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19일(현지시간) 로이터 등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이런 내용의 BTS 세트 메뉴 글로벌 판촉 계획을 발표했다.

맥도날드는 성명에서 “고객들이 BTS 메뉴를 통해 사랑받는 밴드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미국 등 11개국에서 다음달부터 먼저 선보인다. 이후 6개 대륙 49개국으로 판매를 확대한다.

BTS 메뉴는 5월 26일~6월 20일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9∼10조각의 치킨 맥너겟과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된다.

맥도날드 한국지사의 인기 레시피에서 착안해 스위트 칠리소스와 케이준 디핑 소스도 BTS 메뉴에 포함됐다.

외신들은 맥도날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부진했던 글로벌 매출 실적을 올리기 위해 세계적인 K팝 스타인 BTS와 손을 잡은 것이라고 분석했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힙합 스타 트래비스 스콧 등과 함께 연예인 세트 메뉴를 출시해 미국 시장에서 성공을 거뒀다고 마켓워치는 설명했다.

CNBC방송은 “맥도날드가 세계적인 파워 그룹이자 K팝 메가스타인 BTS와 협력하고 있다”며 “맥도날드가 하나 이상의 시장에서 유명인 메뉴를 판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했다.

이 방송은 “BTS메뉴는 맥도날드가 이전에 내놓은 인기인 메뉴의 성공을 능가할 수 있다”면서 “BTS가 글로벌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이 맥도날드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hongi@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