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 착공 호재,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 4월 분양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 따른 지역 가치 및 미래가치 상승을 누릴 수 있는 단지

- 브랜드 파워 강자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남다른 입지여건과 상품성 적용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20조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가 이르면 올 하반기 중 착공될 계획이다. 사업 지역인 용인시 처인구는 미래가치가 더욱 상승될 계기를 맞이하며, 이와 동시에 신규 분양 단지는 수혜 단지로 이목과 관시을 집중적으로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 하반기 착공 예정
용인시에 따르면,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는 주요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토지보상 절차에 본격 착수해 이르면 하반기 중으로 착공할 예정이다.

이에 반도체 클러스터 부지 조성을 위해 설립된 특수목적회사(SPC)인 용인일반산업단지(주)가 사업비 약 1조7,903억원을 투입해 부지를 조성하고 향후 SK하이닉스 반도체 생산설비 구축에 120조원이 투입되게 된다.

국내 최초의 반도체 집적화 단지인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는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일원 약 416만㎡ 규모로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생산시설인 팹(Fab) 4기를 비롯해 반도체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협력업체 50여개사가 함께 들어선다.

용인시는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 조성으로 약 3만여명에 달하는 직접 일자리 창출은 물론 513조원의 생산유발, 188조원의 부가가치 유발 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미래가치 기대되는 신규 분양 단지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윤곽이 드러나면서, 용인시 처인구 내 신규 분양 아파트의 관심도 크게 높아지고 있다.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 따른 주택수요 상승은 물론 지역 가치 상승으로 얻게 되는 미래가치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당장 분양을 앞둔 단지 중 눈여겨 볼만한 곳은 단연, 현대엔지니어링이 4월에 분양할 예정인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이다.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은 용인시에 지하 4층(D2블록 지하3층)~지상 30층, 22개동, 전용면적 59㎡·70㎡·84㎡, 2,703세대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블록별 세대수는 △D1블록 1,345세대 △D2블록은 1,358세대에 이른다.

단지가 위치한 용인시 내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가 하반기 착공될 예정인데다, 물류단지 조성 사업인 용인 국제물류단지4.0 그리고 용인플랫폼시티 등도 조성 계획에 있는 만큼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브랜드 프리미엄도 더해진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부동산 리서치업체 닥터아파트가 선정한 2년 연속 아파트 브랜드 1위(2019~2020), 부동산114가 평가한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1위(2020), 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아파트 브랜드 평가 조사에서 2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1위(2019~2021) 등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은 남다른 입지여건과 그에 걸맞은 상품성까지 갖췄다.

고림진덕지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계획 부지와 고등학교가 나란히 위치한 고림지구와도 연접해 있다. 또 단지 가까이에는 소공원이 위치해 있고, 주변에는 봉두산과 경안천, 대대천 등 다양한 녹지 및 수변공간도 마련돼 있다. 여기에 이마트 용인점, 용인중앙시장, 용인서울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의 이용까지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잘되는 4Bay 판상형 구조(일부 세대 제외)가 도입되며,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일부 세대 제외) 넉넉한 수납 공간 설계까지 갖추며 상품성을 높였다. 또 각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작은 도서관, 독서실, 샤워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하여 단지 내에서도 취미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광역 교통망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에버라인 고진역을 통해 수인분당선 환승역인 기흥역 및 서울·도권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영동고속도로 용인IC를 비롯해 향후 제2경부고속도로 안성~구리 구간(2022년 예정), 제2외곽순환도로 이천~오산(동탄) 구간(2022년 예정)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은 4월 분양될 예정이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심 고객으로 등록 시 분양 일정 등 관련 정보와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일원에 마련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