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네이버, 검색·AI 기술 콘퍼런스 ‘검색 콜로키움’ 5월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네이버(035420)는 국내외 검색 및 인공지능(AI) 관련 연구자들에게 기술 트렌드 및 노하우를 소개하는 ‘2021 네이버 검색 콜로키움’을 5월7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 검색 콜로키움은 지난 2016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5회째(작년은 코로나19로 미진행)를 맞이한 기술 콘퍼런스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네이버 검색이 유럽, 일본, 미국 등 세계 주요국가의 연구자들과 IT 개발 연구 벨트를 구축해 협업하며 이루어 낸 연구 성과 등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먼저 네이버 Search CIC의 강인호 책임리더가 키노트를 통해 글로벌로 도약하고 있는 네이버 검색 기술력 및 글로벌 연구 현황과 AI 기반의 기술 플랫폼으로서의 방향성 대해 발표한다.

이어 네이버 개발자와 국내외 석학들이 이커머스, 플랫폼 등 총 6개 분야에서 진행한 연구 성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검색 플랫폼에 적용된 AI 기반의 언어모델, 랭킹모델 등 다양한 기술을 소개하고, 이를 네이버 검색 서비스에 실제 적용한 노하우도 공개한다.

이번 행사는 600여명 규모 사전예약 형태로 진행되며, 검색 기술과 AI 분야에 관심있는 학부생, 대학원생, 연구자라면 30일 오후 1시까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신청과 상세일정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