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영상]반려견의 ‘찐’우애…수영장에 친구 빠지자 34분 사투 끝 구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귀 물고 잡아당겨…구조작업 잇단 실패에도 포기하지 않아



헤럴드경제

처키를 구조하는 제시[바이런 타나라옌 페이스북 캡처·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뉴스24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 반려견이 함께 사는 다른 반려견 친구가 수영장의 깊은 물에 빠자자 34분간의 사투 끝에 구해내 감동을 주고 있다.

19일(현지시간) UPI통신 등에 따르면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인근 복스버그에 사는 바이런 타나라옌과 아내 멀리사는 지난 8일 외출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후 13살 포메라니안 품종의 반려견 ‘처키’의 몰골이 이상해 CCTV를 확인했다가 깜짝 놀랐다.

변기에 빠진 것으로 생각됐던 처키가 사실은 뒤뜰의 수영장에 빠졌다가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품종의 다른 반려견 ‘제시(7)’의 도움으로 간신히 목숨을 건진 것.

영상에는 처키가 수영장 가장자리를 걸어가다 미끄러져 물로 빠져 허우적거렸고, 이를 본 제시가 처키의 귀를 물어 수영장 밖으로 꺼내는데 그것도 무려 34분이나 걸리는 긴 사투 끝에 성공했다.

헤럴드경제

[바이런 타나라옌 페이스북 캡처]


헤럴드경제

[바이런 타나라옌 페이스북 캡처]


처키는 헤엄을 치며 물에서 빠져나오려 안간힘을 썼지만 작은 체구에 나이도 많고 힘도 부족한데다 털까지 흠뻑 젖어 몸이 더 무거워져 수영장 난간 턱을 올라오지 못했다.

덩치도 크고 힘도 좋은 제시가 처키의 커다란 귀를 물어 잡아당겼지만 잠시 수영장 밖으로 나오는 듯하다 다시 들어가기를 반복한 것이다.

제시와 처키는 수영장을 빠져나오려는 노력을 포기하지 않고 장소를 바꿔가며 계속 구조활동을 이어나갔다.

제시는 처키의 귀를 물어 잡아당길 때도 아플 것을 우려했는지 힘조절을 잘 하는 듯이 보였다.

헤럴드경제

[바이런 타나라옌 페이스북 캡처]


헤럴드경제

[바이런 타나라옌 페이스북 캡처]


헤럴드경제

[바이런 타나라옌 페이스북 캡처]


타나라옌 부부는 “처키는 수영을 할 줄 알지만 (나이가 많아) 체력이 부족하다”면서 “수영장에 미끄러져 빠졌기 때문에 겁에 질리기도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시가 지금까지 키운 반려견 중 최고"라면서 “사람을 좋아하고 아이들과도 잘 지낸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타나라옌 부부는 반려견이 물에 빠질 걱정 없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수영장에 덮개를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제시는 오는 20일 복스버그 동물학대방지협회(SPCA)로부터 훈장을 받을 예정이다.

복스버그 SPCA 선임 조사관인 비키 피네모어는 “제시가 구조를 포기하지 않았다는 점이 자랑스럽다”면서 “이번 일은 개도 곤경에 빠진 친구를 보면 연민과 측은을 느낀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