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강철부대' 이진봉 "박수민 중사와 손절? 밝힐 필요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효원 인턴기자]

'강철부대' 707 특수임무단 이진봉이 박수민(박중사) 논란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이진봉은 2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진봉이의 영상일기'에 '저의 입장을 밝히겠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이진봉은 "저는 악플에 민감하게 반응하거나 일일이 반응하는 성격은 아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도를 넘는 악플이 계속 달리고 있다"며 "대응할 가치가 없는 악플에 대해 일일이 답변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정말 궁금해하실 만한 세 가지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겠다"고 입을 열었다.

먼저 이진봉은 박수민 중사와의 관계에 대해 말했다. 그는 "친한 사이가 맞다"고 인정하며 "하지만 친하다고 해서 먹는 음식, 입는 옷, 즐겨하는 취미, 좋아하는 것들 등 추구하는 취향하는 가치관까지 똑같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친하다 해도 디테일한 개인 사생활까지 세세히 알 수 없다는 것은 모든 분들이 공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 중사와 촬영한 영상 삭제 여부에 대해서는 "굳이 이 시점에서 지난 영상을 갑자기 삭제하는 것이 더 이상하지 않을까라는 판단이 들었다. 지난 영상을 삭제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근거 없는 의혹들이 불거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진봉은 박 중사와의 손절에 대해 "손절을 하고 안 하고는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인간관계이기 때문에, 굳이 이 자리에서 손절을 하겠다, 하지 않겠다 공식적으로 밝힐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MBC에서 보도됐었던 내용과 저는 전혀 연관성이 없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선을 그으며 "이번 일로 인해 저와 박 중사의 유쾌하고 아름다운 과거 추억까지 매도되지 않았으면 하는 것이 바람이다"라고 털어놨다.

스타투데이

앞서 SKY·채널A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 측은 지난 13일 공식입장을 통해 "출연자 박수민은 개인적인 문제들을 이유로 더 이상 출연하지 않는다. 박수민 출연 분량을 편집했으며 이후 촬영은 다른 707 출신 예비역 대원을 투입해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수민의 하차 배경에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지난 17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실화탐사대'에서는 특수부대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던 A중사가 전 여자친구의 사진을 촬영해 음란물 유포사이트에 올렸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또한 A중사의 불법 도박 사이트 운영, 불법 대부업 등 의혹도 제기됐다.

이에 누리꾼들은 A중사를 '강철부대'에 출연한 박수민이라고 추측하자, 박수민은 지난 20일 자신의 SNS에 "미친개에겐 몽둥이가 약이다. 2021년 4월 26일 모든 진실을 유튜브 영상을 통해 밝혀 드리겠다"라고 입장을 전했다.

stpress2@mkinternet.com

사진ㅣ유튜브 '진봉이의 영상일기', 채널A '강철부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