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홍준표, 이상직 채용비리 의혹에 “내 아들이 피해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무소속 홍준표 의원 /조선일보DB


무소속 홍준표 의원은 21일 이스타항공 창업주 무소속 이상직 의원의 ‘부정채용 지시’ 의혹과 관련 “내 아들이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앞서 검찰은 이스타항공에 대한 배임·횡령 등의 혐의로 이 의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국회는 이날 본회의를 열어 찬성 206표로 체포동의안을 가결했다.

홍 의원은 이날 SNS에 “둘째 아들이 4년 전 잘 다니던 자동차 회사 영업부를 과장 승진 직전에 사직하고, 파일럿을 꿈꾸며 미국 애리조나 비행학교에 가 대형항공기 면허까지 받아왔다”며 “2년 동안 번번이 면접에서 떨어졌다”고 했다. 그러면서 “LCC(저비용항공사)마다 필기·실기 시험에 합격하고도, 늘 면접에서 아버지가 야당 인사라는 이유로 떨어졌다”며 “야당 인사 아들을 취업시키면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에서 항공노선 조정 때 불이익을 주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해 이스타항공 승무원 채용 시험에서는 필기시험 2등하고 실기시험을 통과해도 면접 때 면접관이라는 자가 이번에도 떨어지면 또 응시할 거냐고 물었다고 한다”며 “이스타항공이 저렇게 되지 않는 것이 도리어 이상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땅·바다·하늘의 모든 면허증을 17개나 가진 둘째 아들은 지금은 파일럿을 포기하고, 중견 기업에서 성실히 근무하고 있다”며 “홍준표 아들이라는 것이 족쇄가 되는 것은 참으로 잘못된 세상”이라고 했다.

홍 의원은 “문(재인) 정권 들어와서 자기들은 끼리끼리 해 먹으면서 야당과 국민에게는 공정과 정의를 외치는 양두구육(羊頭狗肉·겉은 훌륭해 보이지만 속은 그렇지 않다는 뜻)의 작태는 이스타 항공사태에서 보듯이 이제 도를 넘었다”며 “국민이 왜 나라가 네 것이냐고 외치겠는가?”라고도 했다.

횡령·배임 등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 의원이 부정 채용을 지시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이 의원과 최종구 이스타항공 전 대표 등이 2014년과 2015년 승무원 채용 과정에서 인사팀에 특정 지원자를 추천했다는 것이다. 이 의원과 최 대표의 추천을 받은 지원자는 수십 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이스타항공 측은 “오래된 일이라 실제 추천이 이뤄졌는지 확인할 수 없다”면서 “추천 내용 등이 적힌 공식 인사 문건은 없다”고 했다.

[조의준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