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여성과 영상통화 후 남성 1000여명 나체 영상…신분까지 노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류원혜 기자]
머니투데이

/삽화=임종철 디자이너



1000명이 넘는 남성들의 불법촬영 나체 영상이 온라인상에 유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할 전망이다. 이에 대해 철저한 수사와 영상 제작 및 유포자들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는 국민청원도 올라온 상태다.


"4개에 10만 원"…불법촬영 영상 속 평범한 남성들

지난 22일 MBC는 해외 음란 사이트와 트위터 등에서 불법촬영된 남성들의 영상이 판매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영상은 모두 1257개로, 대다수가 남성이 영상통화 중 음란 행위한 것을 몰래 녹화한 것이다.

특히 영상 미리보기에서 남성들이 똑같이 몸을 구부리고 양손을 이용해 동일한 자세로 특정 신체 부위를 노출하는 모습으로 볼 때, 동일범의 소행일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영상 파일의 제목은 공무원, 발레리노 등 신분이나 직업을 유추할 수 있는 상태였다. 남성들의 얼굴이 드러나고 실명이 기재된 영상도 있었다. 교복이나 군복을 입고 있는 모습도 고스란히 담겼다.

한 피해 남성 A씨는 최근 위치 기반 소개팅 앱에서 만난 여성 B씨과 영상통화를 했다. B씨는 A씨에게 "특정 신체부위가 보이도록 자세를 취해달라", "앉은 자리에서 소변을 봐 달라"는 등 음란행위를 요구했다.

이후 A씨는 해외 음란사이트에 자신이 했던 특정 행동을 똑같이 한 남성들의 영상이 올라온 것을 확인했다. 트위터 등에서도 불법촬영된 영상이 판매되고 있었다.

머니투데이

SNS에 올라와 있는 불법촬영물 판매 게시글./사진=트위터


판매자는 비정기적으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을 만들어 홍보했다. 구매 희망자에게는 "개당 1~2만원이다. 여러 개를 구매하면 할인된다"며 영상 목록을 보냈다.

또 구매자의 신분증을 제출받고 영상통화로 신원을 확인했다. 단속을 피하기 위한 절차이기도 했지만, 구매자의 신분증과 얼굴 사진을 영상에 덧입혀 판매하는 방식으로 재판매를 막으려는 용도로 쓰이기도 했다.

영상을 구매한 적 있다는 C씨는 10만원에 영상 4개를 구매했다고 한다. 그는 "한 영상에서는 남성이 영상통화 중 자신의 이름, 출신 대학, 학과를 소개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이 대학교의 해당 학과에는 피해 남성이 재학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피해사실조차 모르고 있을 영상 속 남성들을 위해서라도, 빠른 검거와 함께 영상 유포 차단이 이뤄져야 한다"고 호소했다.

피해자 중 한 명은 지난 20일 서울 강서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하는 진정을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조만간 피해자 조사 등 수사 절차에 착수할 계획이다.


"제2의 n번방, 극악무도한 범죄…철저한 수사와 처벌 촉구" 靑청원

머니투데이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두고 '제2의 n번방'이라며 철저한 수사와 영상 제작 및 유포자들에 엄벌을 요구하는 국민청원도 올라왔다.

지난 2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관련 글을 올린 청원인은 "여전히 n번방 사건이 이슈가 돼 사람들이 음지의 성범죄 처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법이 개정되었음에도 최근 남성 1000여명의 나체 영상이 직업, 이름과 함께 SNS에 유포되는 일이 벌어졌다"고 했다.

이어 "이 영상이 해외 음란 사이트에 업로드 되거나, SNS와 온라인 카페에서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등 반인륜적 범죄가 이뤄지고 있다"며 "개인정보까지 유출시키는 극악무도한 범죄다. 더 이상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철저한 수사와 처벌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 청원은 게시된 지 하루 만인 23일 오전 7시 기준 7000여명의 동의를 얻었다. 현재 100명 이상의 사전 동의를 받아 관리자가 공개를 검토 중인 상태다.

류원혜 기자 hoopooh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