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IT 교육 플랫폼 ‘인프런’ 운영사 ‘인프랩’, 시리즈A 50억원 투자유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IT 교육 플랫폼 ‘인프런’을 운영하는 ‘인프랩’ 이 한국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캐피탈, 본엔젤스 로부터 50억원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인프런’은 IT 분야의 직무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강의를 제공하고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그래밍, 디자인, 인공지능, 데이터과학 등 IT기술 분야 실무 콘텐츠가 주 카테고리를 이루고 있다.

인프런은 최근 누적 수강생 200만, 학습횟수 1400만, 연매출 60억, 기업고객 2년간 340% 성장, 매출 2년간 870% 성장 등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IT직무 분야에만 집중하며 가파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인프런의 성장은 취미나 어학, 입시 위주의 한국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 주목할만 하다.

비전공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입문레벨부터 실무에서 바로 활용가능한 최신기술까지 학습 할 수 있는 컨텐츠의 깊이는 크게 차별화 되는 요소다. IT현업 기술자들의 비중이 전체 유저 45만명 중 50% 가 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이형주 인프랩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지식공유자, 학습자 양쪽 사용성을 개선하고 다양한 개인화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개발자, 데이터과학자등 IT기술 직군이 큰 각광을 받고 있다. 해당 직군들로 진출하고 싶은 입문자들, 그리고 더 발전하고 싶은 실무자들이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는 모든 지식이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 다양한 산업군에서 IT기술을 녹여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고급 기술 정보를 누구나 보편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인프런을 통해 우리가 그 해결책이 되겠다.” 라고 밝혔다.

투자를 리드한 한국투자파트너스 정화목 이사는 “44만 이용자의 최근 월 학습시간이 약 130,000 시간에 이르는 에듀테크 기반 직무/실무 교육 오픈플랫폼으로 특히 전체 산업 내 인력 수요가 높은 IT 교육 콘텐츠를 선점하고자 노력해왔다”면서, “이용자와 강사 집단 양측의 충성도 지표에 기인한 고퀄리티 신규 콘텐츠 증가, 높은 구매전환율, 개발 유관 직무의 빠른 확장 등 오픈플랫폼에게 요구되는 플라이휠이 작동하기 시작하여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글: 김민정(mj.kim@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