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아이지에이웍스, SaaS형 데이터플랫폼 '디파이너리'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데이터 통합 및 초개인화 마케팅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형 고객데이터플랫폼(CDP) ‘디파이너리(DFINERY)’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파이너리는 파편화된 데이터를 결합해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실질적인 데이터 활용 인프라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업은 최근 디지털 전환의 핵심 키워드로 급부상한 고객 데이터 관련 시스템 구축 및 관리에 소모되는 비용, 시간, 인력 등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아이지에이웍스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기업이 고객데이터플랫폼을 자체 개발하여 적용하려면 적게는 6개월에서 많게는 1년 이상 소요되는 반면 디파이너리 도입 시 1개월 이내에 고객 경험 개선에 관한 성과까지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디파이너리는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제하는 ‘데이터 레이크’, 수집한 데이터를 외부 데이터와 결합해 입체적으로 형상화해주는 ‘360도 고객 프로파일’, 특정 조건에 따라 고객을 분류하는 ‘오디언스 세그먼테이션’ 등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디파이너리 공식 론칭과 더불어 CDP 도입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디지털 전환의 사이클이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며 "디파이너리가 고객 데이터 관리 및 분석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에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즉각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민혁 기자 beherenow@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