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현주 "혀 절단+교통사고로 마비에 환청까지...죽고싶었다" (파란만장)[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예진 인턴기자] '파란만장' 이현주가 자신이 겪었던 충격적인 사고를 고백했다.

EBS1 시사교양프로그램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에는 '대박과 쪽박 사이'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개그우먼 이현주가 출연했다.

이현주는 "대박 쪽박 드라마보다 더 영화 같은 삶. 어떤 말로도 내 인생을 표현하기 어렵다"며 자신의 롤러코스터 같은 인생을 설명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현주는 자신의 개그우먼 생활을 대박이라고 꼽으며 "우연히 친구가 MBC에서 개그맨 대학생 콘테스트를 연다고 나가보라고 권유했다. 재미 삼아 나간 콘테스트가 인생을 대박치게 했다"라고 개그우먼이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웬만한 행사 한 번 뛰면 3천만 원을 받았다. CF도 20개 정도 했다"라며 "돈이라는 것은 종이짝에 불과했을 정도였다. 집에 돈 세는 기계를 사서 돈을 셀 정도였다"고 말하며 당시 인기를 설명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현주는 "쉽게 번 돈은 쉽게 종이짝처럼 날아가더라"라며 자신의 쪽박 경험을 털어놓았다.

"대본 연습을 하던 도중 동료가 과자 하나를 줬는데 그게 치과 치료 후 마취가 풀리기 전이었다. '아차' 하는 생각은 있었지만 그게 내 혀를 씹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라며 "7바늘을 꿰맸는데 의사 선생님이 나중에 혀가 아물어도 말을 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실이 아닌 거 같아서 순간 공포감과 무서움에 혀를 깨물고 죽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일이 수습도 안 된 상태에서 대전에 친구 결혼식을 갔다가 서울로 올라오는 길에 교통사고가 났다"라며 교통사고를 겪은 상황을 설명했다. "갑자기 뒤차가 우리 앞차를 받았고 그 충격으로 우리 차가 앞차를 받으며 연쇄 추돌사고가 벌어졌다. 뒷좌석에 앉아있던 내가 몸이 날라서 앞 유리까지 날아갔다. 앞 유리가 깨졌다면 즉사했을 것이다"라며 끔찍한 사고를 당했다고 고백했다.

이현주는 "당시는 괜찮았는데 아니나 다를까 시간이 지나자 몸이 계속 마비되는 느낌이었다. 거동을 할 수 없는 상태. 기괴하고 무서운 제3의 소리가 '너 왜 이렇게 고통스럽게 살아? 너 살 가치 없잖아. 그냥 죽으면 다 끝나는데 왜 이렇게 고통스럽게 살아?'라고 말을 거는 환청이 들리더라"라고 상황을 고백했다.

또한 이현주는 사이비 종교에 빠졌던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좋다고 하면 전국을 다 돌아다녔다. 눈에 귀신이 많이 있다고 눈을 쑤셔서 눈이 빠지는 줄 알았다."라며 "죽고 싶었지만, 엄마에게 너무 죄송해서 죽지 못했다. 2년~2년 반 정도 고통스러운 세월을 보냈다"고 설명했다.

이현주는 "다시 태어난 인생으로 요새는 아픈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일을 한다"라며 "좋은 일을 해서 그런지 50세에 결혼도 했다"라며 최근 행복한 근황을 공개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EBS1 방송화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