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현장EN:]새로운 나 발견한 원어스, '다크' 벗고'경쾌함' 입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로 4개월 만에 컴백

TV-스마트폰의 꺼진 화면 의미하는 '블랙 미러'로 서로에게 더 집중하자는 메시지 담아

레이븐, '물과 기름' 작사·작곡 참여…이도도 작사진에 이름 올려

"여러 가지 장르와 콘셉트 소화할 수 있는, 한계 없는 팀이라는 것 보여드리고 싶어"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노컷뉴스

원어스는 11일 오후 3시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 발매 쇼케이스를 열었다. RBW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렬하고 콘셉추얼한 무대로 눈길을 끈 남성 아이돌 그룹 원어스가 카리스마와 화려함은 유지하되 한층 더 밝은 모습으로 돌아왔다. 새 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를 발매한 원어스는 '무대 천재'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그룹이 되기 위해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11일 오후 3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 홀에서 원어스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원어스는 수록곡 '물과 기름'(Polarity), 타이틀곡 '블랙 미러'(BLACK MIRROR) 무대를 펼쳤다. '블랙 미러' 뮤직비디오도 최초 공개됐다.

새 앨범 '바이너리 코드'는 이진법 안에서 완성한 새로운 나를 의미한다. 건희는 "0과 1로 이루어진 이분법적인 세계에서 만나게 된 또 다른 나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저희 원어스가 그동안 보여드렸던 모습과 다르게, 또 다른 저희 원어스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포부 담고 있다. 원어스의 도전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타이틀곡은 '블랙 미러'다. 서호는 "'블랙 미러'는 현대인의 필수품인 TV,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걸 칭한다. '블랙 미러'에 갇힌 현대인 현실을 빗대어 만든 곡"이라며 "데뷔 이후 처음으로 저희가 누 디스코라는 장르에 도전하게 되었는데, 첫 도전인 만큼 더욱 새로운 면모를 보여드릴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노컷뉴스

왼쪽부터 원어스 레이븐, 건희, 선호. RBW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환웅은 "'블랙 미러'라는 제목 그 자체로, 실제로 무대에 거울이 등장한다. 저희가 연습할 때도 많이 봤던 마이클 잭슨님의 오마주가 될 수 있도록 중절모도 사용한 안무도 준비했으니까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건희는 "지금까지는 저희가 다크하고 좀 카리스마 있고 강렬한, 콘셉추얼한 모습과 퍼포먼스가 보여드린 거 같은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경쾌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대중분들께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 열심히 했다"라며 "이번 앨범을 통해서 여러 가지 장르와 콘셉트를 소화할 수 있는 한계가 없는 팀이라는 걸 보여드리고 싶은 욕심이 있다"라고 강조했다.

새 앨범 '바이너리 코드'에는 타이틀곡 '블랙 미러' 외에도 지난 1월 발매한 첫 번째 정규앨범 '데빌'(DEVIL)의 아웃트로였던 '커넥트 위드 어스'(Connect with US), 레이븐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물과 기름', '해피 벌스데이'(Happy Birthday), 데뷔곡 '발키리'(Valkyrie) 록 버전까지 총 5곡이 담겼다.

'물과 기름'은 레이븐이 작사·작곡에, 이도가 작사에 참여했다. 레이븐은 "'물과 기름'이라는 양극성을 소재로 한 곡이다. 작업한 곡이 앨범에 수록되어서 너무 영광이고 멤버들도 좋게 봐줘서 너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회사에 정말 좋은 프로듀서님들이 많이 계신다. 그분들과 함께 작업하고 소통을 많이 하다 보니 공부도 많이 되고 많은 조언을 얻게 된다"라고 전했다.

노컷뉴스

왼쪽부터 원어스 시온, 이도, 환웅. RBW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도는 "랩 가사 작업하다 보면 계속 다시 쓰는 것들이 많은데, 그런 만큼 다양한 소재와 다양한 감정선이 도움이 되어서 다양한 가사를 쓰게 되지 않나 싶다"라고 돌아봤다.

수많은 가수가 5월에 컴백했거나 컴백을 앞둔 상황을 언급하자, 서호는 "많은 아티스트분들과 컴백 겹쳐서 같이 활동할 수 있다는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저희도) 대중적으로 음악이나 퍼포먼스의 정점을 보여줄 수 있는 무대를 통해 그 안에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건희는 "궁극적인 목표가 팬분들과 오래오래 행복하게 활동하기다. 저희를 믿어주시고 응원하고 사랑해 주시는 분들 위해서라도 열심히 활동하는 건 당연하고, 음악방송 1위라는 결과를 얻어서 저희를 믿어주시는 분들을 기쁘게 해 드리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원어스의 미니 5집 '바이너리 코드'는 오늘(11일) 저녁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노컷뉴스

원어스의 미니 5집 '바이너리 코드'는 11일 저녁 6시에 발매됐다. RBW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