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이준석 “윤석열 X파일? 문제 있었다면 작년에 압박했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0일 이른바 ‘윤석열 X파일’ 논란에 대해 “진실이 아닌 내용이나 큰 의미가 없는 내용을 담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고 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서울 강남역에서 열린 시민과 대화 행사를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저는 확신한다. 문재인 정부가 윤 전 총장을 탄압하기 위해 그렇게 노력을 많이 했는데, 만약 X파일이라는 문서로 돌아다닐 만한 결함이나 잘못이 있었다면 작년에 그것을 바탕으로 (정부가) 윤 전 총장을 압박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지난달 “대통령이 적당히 되는 게 아니다. 윤석열의 수많은 파일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이런 상황에서 야권 인사로 분류되는 장성철 공감과논쟁센터소장이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얼마 전 윤 전 총장과 처, 장모의 의혹이 정리된 일부 문서화된 파일을 입수했다”며 “이런 의혹을 받는 분이 국민의 선택을 받는 일은 무척 힘들겠다는 게 고심끝에 내린 결론”이라고 해 정치권에서 후폭풍이 일었다.

이 대표는 장 소장 등 야권 내에서 윤석열 X파일에 대한 언급이 나온 것에 대해 “굉장히 부적절한 방식의 언급이었다고 본다”며 “저는 기본적으로 윤 전 총장에 대한 마타도어(흑색선전)가 앞으로 많아질 것이라고 보고, 김재원 최고위원의 말처럼 (X파일이 있다면) 그 내용을 파악하고 있는 당사자는 내용을 공개하라”고 했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이 입당하면 당 차원에서 대응책을 마련할 것이냐는 질문엔 “내용을 열람한 적이 없어 선제적으로 판단하진 않겠다”면서도 “범야권 주자에 대한 여러 공격은 이미 예상됐던 일이고, 서울시장 (선거) 때도 그렇고 네거티브에 대응하는 노하우와 전문적인 인력이 있기 때문에 범야권 주자라면 우리 당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조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윤 전 총장 측 이상록 대변인은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X파일'의 실체가 있는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이번 건에는 대응하지 않기로 했다”고 했다.

[강영수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