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하이어뮤직, 역시 글로벌 힙합 레이블..클럽하우스 컬래버→설립 이래 최다 접속률 기록[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승훈 기자]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H1GHR MUSIC)이 클럽하우스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성료했다.

하이어뮤직 소속 아티스트들은 지난 22일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 라이브 챗을 통해 'H1GHR HOUR'를 진행하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라이브 당일 생성된 하이어뮤직의 클럽하우스 페이지는 라이브 챗 이후 24시간 만에 총 2만 5000명 넘는 팔로워를 달성했다.

약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된 'H1GHR HOUR' 라이브 챗은 국내외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클럽하우스 설립 이래 가장 빠른 시간 내 최다 접속률을 기록했다. 라이브 챗이 시작하자마자 방의 최대 인원 수인 8000명이 넘는 접속자들이 한번에 몰려 아티스트가 참여하지 못하는 해프닝이 벌어졌고, 이에 이례적으로 추가적인 클럽하우스 방을 만들어 약 6000명이 라이브 챗에 동참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1만 5000명 넘는 글로벌 팬들이 청취한 라이브 챗에는 호스트 pH-1과 JAY B(제이비), BIG Naughty(빅나티), WOOGIE(우기), SMMT, Woodie Gochild(우디 고차일드), TRADE L(트레이드 엘) 등 하이어뮤직 대표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7월 23일 pH-1의 생일과 오는 8월 26일로 예정된 JAY B의 새 EP 발매 소식을 축하하며 팬들과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또한 하이어뮤직 소속 아티스트들의 근황과 새로운 프로젝트 소식 및 팬들의 질문에 답하는 Q&A 시간이 이어졌다. JAY B는 지난 5월 입단 후 대중에게 처음으로 기존 하이어뮤직 소속 아티스트들과 함께있는 모습을 공개한 만큼 친근하고 재미 있는 소통을 펼쳐 눈길을 사로잡았다.

하이어뮤직은 아시아 음악 레이블로는 최초로 클럽하우스와 공식 협업 기회를 선점, 레이블 단위로 국내에서 처음 라이브 챗을 진행하며 트렌디한 글로벌 힙합 레이블의 위치를 굳건히 했다. 최근 존 메이어와 데미 로바토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클럽하우스로 앞다퉈 새 앨범 홍보를 위한 라이브 챗을 진행 중인 가운데 하이어뮤직의 이번 성과 또한 글로벌 음악 씬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공개 플랫폼으로의 리뉴얼 계획을 홍보 중인 미국 클럽하우스 본사 또한 하이어뮤직의 라이브 챗을 적극 지원했다. 클럽하우스 설립자가 방에 직접 참여했고, 본사 관계자는 라이브 챗 이벤트 방에서 환영의 인사말을 전달하며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 추후 더 많은 프로젝트의 가능성을 열어뒀다.

한편 하이어뮤직 소속 아티스트들은 각자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JAY B는 오는 8월 26일 하이어뮤직에서의 첫 EP를 발매할 예정이다.

/seunghun@osen.co.kr

[사진] 하이어뮤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