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美 붕괴 아파트 수색 종료…97명 사망·1명 실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프사이드(미 플로리다주)=AP/뉴시스] 지난 6월 24일(현지시간) 붕괴사고가 발생한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데이드카운티 서프사이드에 있는 12층 콘도형 아파트. 2021.07.2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지난달 발생한 미국 플로리다주 서프사이드의 12층 아파트 붕괴 사고의 수색작업이 종료됐다.

23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 소방당국은 이날 붕괴사고 현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색 작업을 공식 종료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수색 과정에서 확인된 사망자는 97명이며 실종자는 1명이다. 당초에는 159명이 사망했을 것으로 추정됐으나, 이 가운데 일부는 붕괴 당시 건물 안에 없었던 것으로 확인되면서 사망자 수는 감소했다.

건물 잔해는 외부 창고로 옮겨진 상태로, 관계자들은 11t에 이르는 잔해 속에서 사망자 유해가 있는지 수색 작업을 계속할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붕괴 이후 몇 시간을 제외하곤 생존자는 확인되지 않았다. 구조팀은 지난 한 달간 화재와 더위, 뇌우 등과 싸우면서 수색작업을 벌였다. 이들은 1만4000t에 이르는 건물 잔해에서 사망자 유해를 수습했다.

앞서 마이애미 서프사이드의 해변에 있는 12층 규모의 콘도형 아파트인 챔플레인타워사우스는 지난달 24일 오전 1시 30분께 갑자기 무너져 전체 136가구 중 55가구가 파괴됐다.

1981년에 건설된 이 아파트는 2018년 건물에 중요 결함이 있다는 안전 진단 보고서가 작성됐지만, 현재까지 정확한 붕괴 원인은 찾아내지 못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