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국내 백신 접종

고양서 화이자 접종 40대, 6일 뒤 심정지 의식불명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평소 기저질환 없어…보건당국 백신 인과관계 조사중

뉴스1

27일 서울 중구 예방접종센터에서 한 시민이 백신접종을 하고 있다. 2021.7.27 /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화이자 백신을 접종받은 40대 남성이 접종 6일 뒤 의식불명에 빠져 보건당국이 백신과의 인과관계 조사에 나섰다.

28일 고양시 등에 따르면 학원강사인 A씨(48)는 지난 20일 오전 일산동구 호수공원내 꽃전시관에 마련된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았다.

이후 A씨는 특별한 이상증세 없이 일상생활을 지속해 왔다.

그러나 접종 6일이 지난 26일 오전 0시 30분께 A씨는 자택에서 갑자기 호흡곤란 증세와 함께 심정지 상태에 빠졌다.

이에 가족들은 심폐소생술을 진행하며 119에 신고, A씨는 인근 종합병워 응급실로 옮겨졌다.

이후 A씨는 중환자실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지만 현재까지 의식을 되찾지 못하고 있다.

A씨의 가족은 “(A씨는) 평소 기저질환은 물론 복용하는 약도 없었다. 올해 5월 건강검진을 받았을 때도 건강에 전혀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았다”며 “갑자기 의식불명에 빠진 것은 백신 접종 때문이라고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고양시 관계자는 “27일부터 경기도 역학조사팀에서 A씨의 의식불명과 관련, 백신 접종과 인과관계가 있는지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djpar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