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청양군, 29일 공식 '인스타그램' 개설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의규 기자]
국제뉴스

청양군, 29일 공식 인스타그램 개설 운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양=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29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다음 달 4일까지 축하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온라인 사회관계망(SNS)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채널(챗봇)을 운영하는 상황에서 인스타그램을 더함으로써 젊은 층이 가장 선호하는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군은 각종 보도기사를 이미지 형태로 전달하는 '청양 뉴스'와 군내 인기 콘텐츠를 재조명하는 '다시 핫이슈', 지역 행사나 이벤트, 설문 참여를 유도하는 '다 함께 와유' 등 흥미 요소를 담아 인스타그램을 꾸밀 예정이다.

29일 개설과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는 청양군 캐릭터 명칭을 맞추는 문제이며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을 패러디했다.

참여 방법은 청양군 캐릭터(대표와 관광 마스코트) 이름(빈칸 채우기) 맞추기(①), 청양군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cheongyang_e) 팔로우 인증샷(②), '청양군 관광' 챗봇 채팅창에 '이벤트'를 검색하고 관련 질문(출산장려금)에 대한 정답 인증샷(③)을 블로그 비밀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한 사람 중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되는 19명에게는 치킨(BHC)과 아이스크림(배스킨라빈스31)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앞서 군은 지난 7일 민원 안내, 코스별 여행, 지원사업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24시간 제공하는 '물어봐'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청양이와 가위바위보', '오늘의 운세를 물어봐' 등 재미있는 콘텐츠로 군민 이용도를 높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각종 행정 서비스에 대한 군민들의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SNS 채널을 개설하는 등 소통 폭을 넓히고 있다"면서 "군민 각자가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채널을 통해 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