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통합OS 품은 '갤럭시워치4' UI도 공개됐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글협업 개발 웨어OS 3 적용
구글 지도, 플레이스토어 등장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갤럭시워치4 추정 이미지 샘모바일 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사진 샘 모바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오는 8월 공개할 새로운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 시리즈 주요 기능과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보여주는 영상이 등장했다.

갤럭시워치4에는 삼성전자와 구글이 협업해 개발한 '웨어 OS 3'가 적용된다.

28일(현지시각) 미 IT매체 샘모바일은 갤럭시워치4 시리즈의 UI 디자인을 보여주는 마케팅 영상을 공개했다.

유출된 영상에선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워치4 클래식 주요 특징을 빠르게 보여준다.

삼성전자의 타이젠OS에선 이용할 수 없는 구글지도, 플레이스토어 등 구글 앱이 등장한다.

두 스마트워치 모델 모두 운동 추적, 심박수·수면 추적, 나침반, 고도계 등 기능을 제공한다. 혈압·심전도·산소포화도 측정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워치페이스(시계화면)도 기대된다. 클래식한 느낌부터 시계 디자인, 다양한 활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위젯이 탑재한 것으로 확인된다. 사용자가 배경이나 위젯을 직접 변경해 개인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AMOLED 디스플레이, 삼성 엑시노스 W920, 1.5GB 메모리(RAM), 16GB 스토리지를 갖출 전망이다.' 방진·방수 등급은 'IP68'으로 알려졌다. 갤럭시워치4 클래식에는 UI탐색을 위한 회전가능한 베젤도 담길 것으로 전해진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