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아모르파티' 이루아, 미워할 수 없는 상큼발랄 스파이…명품 조연의 발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신인 배우 이루아가 SBS 아침드라마 '아모르파티-사랑하라, 지금'에서 감초 역할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루아는 SBS 아침드라마 '아모르파티-사랑하라, 지금(이하 '아모르파티')에서 '라라패션'의 디자인1팀 수습사원 이미소 역할로 시청자들을 만나는 중이다. 이미소는 자신의 팀장 강유나(배슬기)를 존경하며 자신도 최고의 자리에 앉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역할이다.

이루아는 수습사원 이미소를 현실감 있게 표현, '명품 조연의 발견'이라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강유나를 위해 스파이 역할도 톡톡히 해내, 자칫하면 얄미울 수 있는 이미소 역할을 설득력 있게 그린다는 의견이 나온다. 디자인2팀의 회의 내용을 몰래 전달하는 장면에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을 형성, 탄탄한 연기력을 자랑했다는 것이다.

또 배슬기와 찰떡 호흡이 눈여겨볼 점이라는 이야기도 상당하다. 이미소와 강유나의 끈끈한 관계성에 시청자들의 환호하는 것을 두고, 이루아와 배슬기의 빛나는 '케미'가 일조했다는 의견이다. 그런 만큼, 향후 두 사람의 조합이 계속해서 이어질지도 관심사로 통한다.

다른 인물들과 티키타카 하는 장면도 관전 포인트로 꼽히는 모양새다. 이루아는 특유의 톡톡 튀는 톤과 상큼발랄한 매력을 발산, 이미소의 재치 있는 입담을 맛깔나게 살렸다는 칭찬을 듣고 있다. 그의 감초 역할로 극의 재미를 높였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미소가 일반 회사에서 찾을 수 있는 인물이라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수습사원이 가진 불안감 등을 현실감 있게 그려야,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루아는 이미소가 정규직을 위해 달려가는 고군분투 과정을 섬세하게 표현해낸 것으로 관측된다.

이처럼 이루아는 극의 웃음과 감동을 증폭시키는 역할로 활약, '아모르파티'에 없어서는 안 될 인물 이미소를 완벽하게 소화했다는 호평을 얻는 중이다. 매회 등장마다 눈부신 존재감을 드러냈다는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2017년 SBS 드라마 '조작'으로 데뷔한 이루아는 채널A 드라마 '터치', 영화 '사탄:휴게소-감독판', '기생충', '스웨그'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는 SBS 드라마 '아모르파티'에서 열연 중이며, 영화 '싱어송' 개봉도 앞두고 있다. 탄탄한 연기 내공을 쌓아온 만큼 향후 그의 연기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