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임영웅, '곰배령' 무대 영상 600만뷰…꽃도령의 구성진 가락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신소원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이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에서 선보인 '곰배령' 무대 영상이 600만뷰를 돌파했다. 게시 된지 1년가까이 된 영상이지만, 꾸준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것.

임영웅은 2020년 9월 25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임영웅 [곰배령] 사랑의콜센타”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에는 조은성 원곡의 ‘곰배령’ 무대를 선보이고 있는 임영웅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 영상은 17일 조회수 600만뷰를 돌파했다.

이날 방송은 김영옥, 백일섭, 선우용여, 임현식, 노주현, 혜은이 등 실버6의 선택으로 TOP6 중 가장 멋진 효도송을 선사한 최고의 1인에게 '효도 진' 타이틀이 주어지는 형식으로 치러졌다. TOP6간의 불꽃 튀는 대결이 벌어졌다.

치열한 대결이 펼쳐진 가운데, 결승전은 임영웅, 이찬원, 장민호가 올랐다. 이찬원은 '최진사댁 셋째딸'을 선곡해 맛깔스러운 무대를 꾸몄고, 이어 임영웅이 두 번째 주자로 나서 '곰배령'으로 구수한 무대를 꾸몄다. 한복 곱게 입고 ‘곰배령’을 열창한 임영웅. 곰배령을 넘어가는 탄 탄탄한 보컬은 시청자들과 네티즌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임영웅은 지난해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진(眞)에 오르면서 스타덤에 올랐다. 현재 그는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 중이다.

임영웅 개인 유튜브 채널도 1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공식 채널 내 또 다른 채널인 ‘임영웅 Shorts’ 역시 독자적인 17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570여개의 영상을 보유중인 ‘임영웅’ 채널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이 총 15곡이나 갖고 있다.

임영웅은 뛰어난 노래 실력과 훈훈한 외모뿐만 아니라 올바른 인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음악 방송과 공연 무대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팬클럽 영웅시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임영웅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진행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각종 음원차트는 물론 인기 투표에서 최초, 최대 기록을 갈아치우고 인기몰이 중이다. 그의 팬클럽 영웅시대도 각종 광고, 기부, 봉사 활동 등으로 선한 영향력과 성숙한 팬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 11일 TV조선과의 계약이 만료돼 독자 행보를 펼치고 있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