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보이스 오케스트라 '이마에스트리' 유럽 5개국 초청 공연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보이스 오케스트라 ‘이마에스트리’는 유럽 5개국 초청연주회에 나선다다고 19일 밝혔다.

이데일리

보이스 오케스트라 ‘이마에스트리’.(사진=이마에스트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는 27일 인천국제곡항을 통해 출국하는 이마에스트리는 이달 29일(현지시간) 체코 프라하 발렌슈타인궁전에서 연주를 시작한다. 이어 다음달 2일 오스트리아 비엔나(Konzertsaal MuTh), 4일 슬로바키아 브라타슬라바(Mirro Hall of the Primate’s Palace), 6일 헝가리 부다페스트(Hungarian Heritage House), 8일 세르비아 베오그라드(Kolarac Foundation Concert Hall) 및 포자르베츠(Cultural Center)에서 총 6회 연주를 이어간다.

이번 유럽 순회 공연에서는 영화 ‘1492 콜럼버스’의 주제곡인 반젤리스의 ‘콘퀘스트 오브 파라다이스(Conquest of Paradise)’를 비롯해 한국을 대표하는 가곡 ‘그리운 금강산’, ‘아리랑’, 김소월 시 ‘초혼(招魂)’을 모티브로 한 창작가곡 등을 연주한다.

총 110명 단원 중 옥상훈 국민대 교수와 이인학 서울시립대 교수 등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한 38명이 출국한다. 반주자 피아니스트 조한솔과 바이올리스트 양정윤이 현지에서 합류할 예정이다.

양재무 음악감독은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한편,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 2주년 즈음 유명을 달리한 분들의 영혼을 위로하기 위한 지향”이라며 “현대음악의 본산인 유럽에서의 두 번째 연주인 만큼 한국 클래식의 교두보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마에스트리는 창립 이후 15년 동안 총 12개국 23개 도시에서 26회의 해외 초청연주를 진행했다. 이번 유럽 순회연주는 지난해 1월1일 중국 하얼빈 신년음악회 이후 코로나 시기를 거치며 약 1년10개월 만에 재개하는 해외 무대다.

이명천 이마에스트리 커뮤니케이션 자문역(중앙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유럽을 비롯한 온 세계인들에게 ‘K-클래식’의 우수성과 ‘K-방역’의 완성도를 동시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