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예약 5분 후 취소에 위약금 60%… 애견펜션 결국 울며 사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1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대화 내용 중 일부. 왼쪽(경)이 애견펜션 주인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예약 5분 만에 결제 금액의 60%를 위약금 명목으로 떼간 한 애견펜션이 결국 전액 환불 조치하며 사과했다.

19일 오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게재된 ‘양심 없는 경주펜션’이라는 제목의 글에는 내용이 추가됐다.

전날 같은 글에서 작성자 A씨는 경주에 있는 한 애견펜션을 예약했다가 입금 5분만에 강아지 몸무게 5kg 이상이면 방문이 안 된다는 펜션 규정에 바로 환불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펜션 측은 “먼저 상담하지 않은 A씨 실수”라며 결제 금액의 40%만 환불해줬다. 결국 A씨는 8만3400원을 받지 못했다.

이를 본 네티즌은 분개했고 해당 펜션에 항의 문자를 남기거나 전화를 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해당 펜션 주인이 불친절하다는 내용이 담긴 과거 리뷰를 다수 찾기도 했다.

결국 펜션은 하루도 되지 않아 사과했다. A씨는 추가된 내용을 통해 이같은 소식을 알렸다. 그는 “저는 평범한 사람이라 해코지 당하는 게 무서워 연락을 피했다”라며 “오늘(19일) 아침 제 가게에 (펜션을 운영하는) 아버지와 따님이 찾아왔다”라고 밝혔다.

이날 A씨의 가게를 찾아온 부녀는 울면서 “좋은 분인데 저희가 모질게 굴었다”라며 사과했다. 또 원망이 아닌 용서를 구하기 위해 직접 찾아왔다고 했다. A씨는 부녀가 울며 용서를 구하다가 갔다면서 “이번 일로 (부녀가) 정말 정신을 차렸다면 더 남을 배려하고 남을 위해 사는 사람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했다. 이와 함께 그는 환불 받지 못했던 8만34000원 전액 환불 받은 인증 사진도 함께 올렸다.

이에 앞서 펜션 측은 이날 오전 5시쯤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어제 글쓰신 손님 제발 좀 봐달라”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펜션 관계자로 추정되는 작성자는 “입이 백 개라도 할 말이 없다”라며 “사과 문자를 드려도 응답이 없어 안절부절 많이 힘들었다”라고 했다. 이어 “상황이 어찌됐든 제 잘못이고, 모든 비방을 다 감수하고 있다”라며 “한 가족 살린다 생각해주시고 연락 받아달라”라고 했다.

[송주상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