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서진우 SK수펙스추구협의회 위원장, 부회장으로 승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서진우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인재육성위원장. /조선DB



서진우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인재육성위원회 위원장(사진)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19일 SK수펙스추구협의회에 따르면 SK그룹은 지난 17일 서진우 위원장을 중국 담당 부회장으로 발령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서 부회장은 인재육성위원장직을 계속 수행하면서 중국 사업을 총괄하는 역할도 맡는다.

이번 인사는 SK그룹이 현재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중국 사업과 무관치 않다는 게 재계 분석이다. 현재 SK그룹은 SK하이닉스가 반도체 공장을, SK지오센트릭(옛 SK종합화학)이 시노펙과 합작해 설립한 우한 중한석화를 각각 운영하고 있다. 또 지난 1일에는 SK이노베이션이 중국 옌청에 전기차용 배터리 공장 설립을 발표했다.

서 부회장은 미국, 동남아 등과 SK의 핵심 사업 거점으로 꼽히는 중국에서 현지 파트너 기업과의 시너지 강화, 중국 사업 구조 재편 등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서 부회장은 1989년 SK에 입사해 유공(현 SK이노베이션)과 SK텔레콤을 거쳐 SK플래닛 최고경영자(CEO)를 맡았었다. 2017년부터 수펙스추구협의회 인재육성위원장으로 그룹 인재 발굴과 양성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인사로 SK그룹 내 전문 경영인 출신 부회장은 박성욱,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과 유정준 SK E&S 부회장, 서 부회장까지 총 4명이 됐다.

박진우 기자(nicholas@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