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짜릿한 역전승!'...솔샤르, 경기 종료 이후 그라운드로 '질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선수 시절 특급 조커로 활약했던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의 마음도 사로잡았던 역전승이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극장승을 거두자 솔샤르 감독은 곧바로 그라운드로 뛰어들어가 선수들을 격려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9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맨유는 개막 이후 리그에서 5경기 무패(4승 1무)를 달리며 승점 13점으로 3위에 위치했다.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맨유가 웨스트햄 원정을 떠났다. 솔샤르 감독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비롯해 폴 포그바, 브루노 페르난데스, 메이슨 그린우드, 프레드, 라파엘 바란, 루크 쇼, 해리 매과이어, 다비드 데 헤아 등 정예 멤버를 선발 출격시켰다.

경기는 예상과 달리 흘러갔다. 전반 30분 사이드 벤라마의 슈팅이 수비수 맞고 굴절되며 웨스트햄이 행운의 득점을 터뜨렸다. 맨유는 전반 35분 호날두의 동점골로 균형을 다시 맞췄지만 쉽사리 추가 득점을 터뜨리지 못했다.

종료 직전 맨유가 경기를 뒤집었다. 후반 44분 페널티박스 안에서 볼을 잡은 제시 린가드가 골문 구석을 노리는 환상적인 슈팅으로 웨스트햄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맨유는 페널티킥(PK)을 허용하며 위기를 맞았지만, 다비드 데 헤아의 선이 빛을 발했다. 결국 경기는 맨유의 2-1 승리로 끝났다.

짜릿한 승리였다. 경기 중 솔샤르 감독은 심판 판정에 불만을 가지며 수트를 바닥에 던지는 등 감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종료 직전까지 이어진 혈투 끝에 맨유가 승리를 거두자 솔샤르 감독은 곧바로 그라운드에 뛰어들어갔다. 과거 특급 조커로 수많은 역전승을 이끌었던 솔샤르 감독도 감격한 모습이었다.

경기 종료 후 솔샤르 감독은 "우리는 이길 자격이 있었다. 맨유는 큰 기회를 만들었다고 생각하고, 끊임없이 압박을 가했다. 수비에서 더 잘해야 하지만, 전반적인 경기력에는 만족한다"라며 기뻐했다. 리그 연승 행진을 이어간 맨유는 오는 23일 웨스트햄과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에서 다시 한번 맞붙을 예정이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