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갤럭시워치도 '톰브라운' 에디션…'불패의 로또폰' 명성 이어갈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글과 협업한 '갤워치4'…첫 스마트워치 단독 한정판매

'대체재' 갤워치4있지만 '톰브라운 불패' 이어갈까

뉴스1

삼성전자는 갤럭시워치4 클래식 톰브라운 에디션을 온라인 추첨 방식으로 한정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갤럭시 워치 단독으로 톰브라운 에디션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3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제공) 2021.9.23/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삼성전자가 이번에는 '갤럭시워치4 클래식'을 가지고 톰브라운과 협업한 갤럭시워치4 클래식 톰브라운 에디션 패키지를 내놓는다. 스마트워치 단독 한정 발매는 처음이다.

23일 삼성전자는 갤럭시워치4 클래식 톰브라운 에디션의 추첨판매 응모를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9시간 동안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갤럭시워치4 클래식 톰브라운 에디션은 삼성전자가 구글과 스마트워치 운영체제(OS)에서 첫 협업을 통해 선보인 제품인 만큼,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단독 한정 패키지까지 낼 정도로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갤럭시워치4 톰브라운 에디션의 가격은 95만원으로, 클래식 모델은 일반 모델과 달리 원형 베젤(테두리), 로듐 도금 등이 사용됐다.

뉴스1

삼성전자가 이번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와 함께 공개한 톰브라운 에디션은 지난 12일 하루 삼성닷컴에서 진행한 구매 응모에만 1만명 이상의 온라인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삼성전자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톰브라운 에디션 '불패 전설'…스마트워치 패키지도 과연?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12일에는 갤럭시Z플립3와 갤럭시Z폴드3의 톰브라운 에디션을 온라인 추첨 방식으로 한정판매한 바 있다.

톰브라운 에디션 패키지에는 Δ갤럭시워치4 Δ갤럭시버즈2 Δ무선충전기 Δ가죽케이스 ΔS펜(갤럭시Z폴드3 패키지에만) 등이 포함됐다.

갤럭시Z플립3·폴드3 톰브라운 에디션은 선착순이 아닌 온라인 추첨방식으로 판매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사람들이 몰려 '응모 대기열'까지 발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톰브라운 패키지 추첨 응모에 총 46만여명이 몰려드는 등 호응이 컸다.

이같은 인기는 제품 자체도 인기를 끌었지만, 한정판으로 출시된 만큼 '웃돈'이 붙어서 거래되며 '로또폰'으로 불린 영향도 크다.

올해 출시된 톰브라운 에디션은 갤럭시Z플립3 패키지가 269만원, 갤럭시Z폴드3 패키지가 396만원에 판매됐지만, 중고거래 플랫폼 등에서 약 50만~150만원에 달하는 추가금액이 붙어 거래되기도 했다.

뉴스1

갤럭시Z플립3·폴드3 톰브라운 에디션을 통해 풀린 갤럭시워치4 톰브라운 에디션이 95만~110만원에 중고거래되고 있다.(중고거래 커뮤니티 갈무리)©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워치4 톰브라운은 95만~110만원에 중고거래 중

업계에서는 그동안의 '톰브라운 에디션 불패'처럼 갤럭시워치4 클래식 패키지도 한정판이라는 특성상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갤럭시워치4 클래식 톰브라운 에디션은 '대체재'가 있어 기존 한정 패키지와는 반응이 다를 거라는 목소리도 있다.

이미 중고거래 플랫폼에서는 갤럭시Z플립3·폴드3 톰브라운 에디션 패키지에 포함된 '갤럭시워치4 톰브라운 에디션'이 약 95만~110만원에 거래되고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워치가 스마트폰보다는 수요가 적고, 큰 웃돈을 기대할 수 없는 만큼 기존 톰브라운 에디션만큼의 인기는 없을 거라는 관측도 나온다.
Kri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