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그날, 오늘]송영학, 항년 46세로 사망…김혜성, 불법 레이싱 피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돌아보면 늘 다사다난하기만 했던 연예가. 그 역사 속의 '오늘'을 되짚어 봅니다.

권민아, 우리액터스와 계약해지 (2020년 9월 26일)

AOA 출신 권민아가 우리액터스와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우리액터스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권민아 배우의 계약이 종료되었음을 알린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우리액터스는 계약 해지가 권민아의 의사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리액터스는 "휴식을 취하는 동안 좀 더 자유로운 신분이 되길 원하는 권민아 배우의 의사를 반영해 결정하게 됐다. 다만, 새로운 터를 찾고 활동을 개시하기 전까지 회사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조건 없이 도울 것"이라고 했다. 계약해지에 앞서 권민아는 AOA 전 리더 지민 등에게 십여 년 동안 괴롭힘을 당해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했다고 폭로해 충격을 안겼다. 2012년 AOA로 데뷔한 권민아는 2019년 5월 팀에서 탈퇴 후 배우로 활동했다. 2020년 7월 지민에게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면서 파문을 일으켰다.



배우 송영학, 향년 46세로 사망 (2019년 9월 26일)

배우 송영학이 사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이날 서울경찰병원에 따르면 송영학은 24일 사망했고, 당일 서울경찰병원 장례식장에 빈소가 마련됐다. 이날 화장을 거쳐 서울추모공원에 안치됐다. 고 송영학은 1972년생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과 경기대학교에서 연기와 연극학을 각각 전공했다. 드라마 '연개소문'을 비롯해 영화 '바보' '마스터' '컴, 투게더' 등에서 조·단역으로 활약했다. '진달래지다' '조문' '사우나 대결'에선 주연으로 활약했다. 송영학과 함께 연극활동을 했던 한 동료는 페이스북에 “누구나 꿈만 꿔보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네. 축하해 형. 실검 1위도 하고 승승장구일텐데 형은 떠나고 없네. 캐스팅하고 싶어도 형은 저쪽 나라 가버렸네"라며 허망한 심경을 토로해 보는 이들을 먹먹하게 했다.

'동방불패' 임청하, 결혼 24년만에 이혼 (2018년 9월 26일)

1980년 인기 영화 '동방불패' 주인공으로 국내에 잘 알려진 대만 출신 배우 린칭샤(임청하)가 결혼 24년 만에 이혼한 사실이 알려졌다. 징저우칸과 FTV뉴스 등 대만 언론들은 린칭샤가 의류재벌 남편인 싱리위안과 파경을 맞았다고 보도했다. 이들 보도에 따르면 한 여배우가 영화계 비밀 모임에서 "임청하가 이혼했다. 위자료로 80억 달러(약 2916억 원)를 받았다"고 밝혀 참석자들을 놀라게 했다. 린칭샤는 싱리위안의 외도와 혼외자식 문제로 심신이 지쳐 이혼을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슬하의 두 딸이 장성한 터라 린칭샤가 이혼을 결심할 수 있었다고. 1954년생인 린칭샤는 1973년 영화 '창외'로 데뷔, 1980~1990년대 '동방불패' '백발마녀전' '동사서독' '중경삼림' 등에 출연, 카리스마 넘치는 액션 연기로 큰 사랑을 받았다.

김혜성, 불법 레이싱 차량에 교통사고 피해 (2015년 9월 26일)

배우 김혜성이 경기도 파주의 한 자동차 극장 인근 도로에서 교통사고를 당해 부상을 입었다. 김혜성 소속사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김혜성이 tvN 드라마 '콩트 앤 더 시티' 촬영을 준비하면서 주차 구역 내에 주차 후 휴식을 취하고 있던 중 과속 차량에 의해 충돌이 일어났다"고 밝혔다. 가해 차량은 도로 갓길 주차 구획선 안에 있는 김혜성의 카니발을 포함해 차량 4대를 들이박고 전복됐다. 이 사고는 단순 사고로 묻힐 뻔 했으나, 경찰의 수사 끝에 단거리 고속 레이싱(드래그레이싱) 경주가 있었던 사실이 이듬해 2월 밝혀졌다. 당시 이들의 차량 속도는 시속 152km에 이르렀다. 사건을 수사한 파주경찰서는 과속과 위험운전, 증거은닉 혐의로 레이싱에 참여했던 가해자들을 입건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