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분양특집]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SRT 인접 ‘강남 수서’까지 20분대 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동문건설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아파트 투시도.(자료제공=동문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문건설은 경기 평택시 칠원동 일대에 들어서는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아파트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지난 24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27층 12개 동 총 7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수요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84㎡ 타입으로만 구성된다.

지하철 1호선·SRT 평택 지제역이 가깝다. SRT를 이용하면 강남 수서까지 2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1번국도, 45번국도 등 광역 도로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에 서울 강남으로 직행하는 광역버스 정류장이 있다. 수원발 KTX 직결사업과 평택 동부고속화도로(2024년 완공 예정)가 계획돼 있어 교통 여건은 더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내 중심상업시설인 ‘맘스’스퀘어’가 지하 1층~지상 5층 4개 동으로 조성된다. 지구 내에 평택새빛초교가 있다. 평택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안성원곡일반산업단지 등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다. 차로 10분 거리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자리잡고 있다. 약 483만㎡에 기업·연구·의료·주거 등의 시설이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도 진행 중이다.

청약은 10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해당지역 1순위, 7일 기타지역 1순위, 8일 2순위 접수로 진행된다. 평택시는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국구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 물량 중 75%는 청약가점으로, 25%는 추첨으로 뽑는다. 당첨자는 10월 15일 발표된다.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의 견본주택은 평택시 세교동 일대에 있다. 입주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이투데이/김동효 기자(sorahos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