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북런던 더비 흐름 바꾼 '20살 윙어'...英매체, "누누에게 가장 필요한 선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브라이언 힐(20, 아스널)을 빠르게 투입하지 않은 건 결과적으로 패착이었다.

토트넘은 27일 오전 1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에서 아스널에 1-3으로 패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리그 11위로 추락했다.

전반부터 토트넘은 아스널에 완전히 밀렸다. 아스널의 좌측 집중 공략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며 속절없이 무너졌다. 에밀 스미스 로우,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 부카요 사카에게 연속으로 실점하며 순식간에 경기는 0-3이 됐다.

공격 전개 차이가 결정적이었다. 아스널은 스미스 로우, 마르틴 외데가르드를 통해 유려하게 빌드업을 한 반면 토트넘은 손흥민 돌파력에만 의존했다. 해리 케인은 막혔고 델레 알리, 루카스 모우라 위치를 조정한 우측 변칙 운영은 제대로 작동되지 않았다. 결국 토트넘은 최악 졸전 속 전반을 0-3으로 마무리했다.

누누 감독은 후반 시작과 함께 에메르송 로얄, 올리버 스킵을 투입했다. 에메르송이 들어오며 우측 공격이 살아났고 스킵이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와 발을 맞추며 중원이 안정화됐다. 문제는 연계가 여전히 아쉬웠다는 점이다. 아스널이 수비 간격을 좁히자 진입을 하지 못해 페널티 박스 밖에서 슈팅만 반복했다. 여전히 개인의 돌파, 슈팅력에만 의존했다.

변화를 위해 꺼낸 카드는 힐이었다. 힐은 최근 경기에서 기동력과 패스 전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북런던 더비에서 선발을 예상한 이도 많았지만 누누 감독은 그를 벤치에 뒀다. 탕귀 은돔벨레와 교체된 힐은 좌측 윙어로 출전했다. 손흥민이 2선 중앙으로 이동했는데 이는 효과적이었다. 힐이 세르히오 레길론과 좋은 호흡으로 측면으로 허물며 기회를 창출했다.

손흥민 만회골 장면도 좌측에서 나왔다. 후반 33분 힐이 패스를 밀어줬고 레길론이 이를 중앙으로 보냈다. 손흥민이 마무리를 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힐의 존재감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장면이었다. 토트넘은 이후 추가골에 실패하며 1-3으로 패했다.

영국 '풋볼런던'은 "유감스럽게도 좋은 경기력을 뽐낸 힐은 아스널전 후보였다. 주어진 20분에서 힐은 긍정적인 면모를 드러냈다. 힐 투입 후 토트넘은 공격에서 위력을 발휘했다. 앞으로 경기에 활기를 불어넣고 창의성을 부여하기 위해서 누누 감독 입장에서 어쩌면 힐은 그가 가장 중용해야 할 선수인지도 모른다"고 주장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