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등포구 취약계층에 도시락·농산물 나눔 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수출입은행

[경향신문]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15일 서울 영등포구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도시락과 농산물 등을 제공하는 나눔 행사를(사진) 펼쳤다. 수은은 이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를 통해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170여명 등 총 270가구에 송편 등이 담긴 도시락과 밀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수은 대신 신길종합사회복지관이 나서 해당 가구 문 앞에 배달한 후 전화로 연락해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은은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생산 농가와 취약계층 모두 만족하는 프로그램도 펼쳤다.

수은은 영등포사랑나눔푸드뱅크마켓에 농산물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판로 확보가 어려운 과일 등 농산물을 확보해 영등포구 내 취약계층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푸드뱅크마켓은 개인이나 단체로부터 식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저소득가구에 필요한 물품을 나눠주는 일종의 무상 이용 슈퍼마켓이다. 수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우려 때문에 직접 대면하는 봉사활동을 하는 게 쉽지 않아 이번 명절엔 복지기관을 통한 간접적인 방식으로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면서 “이번 한가위 명절을 맞아 수은의 작은 선물이 사회복지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레터] 식생활 정보, 끼니로그에서 받아보세요!
▶ [뉴스레터]교양 레터 ‘인스피아’로 영감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