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손흥민 소속팀 토트넘, 뉴캐슬전 앞두고 선수 2명 코로나19 확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손흥민(29)의 소속팀인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에서 선수 두 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다.

영국 스카이스포츠 등은 15일(현지시간) 토트넘 선수 두 명이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영국 보건 당국의 규정에 따라 10일간 격리에 들어간다.

한국시간으로 18일 오전 0시 30분에 열리는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원정 경기는 물론, 22일 피테서(네덜란드)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24일 웨스트햄과의 EPL 원정에 나설 수 없다.

매체에 따르면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들은 14일 팀 훈련을 소화했는데, 구단은 추가로 격리가 필요한 밀접 접촉자는 없다고 판단하고 있다.

확진자들의 이름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날 뉴캐슬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누누 이스피리투 산투 토트넘 감독은 "A매치(국가대표팀 간 경기) 휴식기가 끝나고 나면 항상 큰 문제들이 발생한다. 우리에게 문제가 생겼지만, 경기 전에 말하지는 않겠다"고 말했다.

토트넘에서는 이달 A매치 기간 손흥민과 해리 케인(잉글랜드)을 비롯해 주전급 선수들이 대거 자국 대표팀에 소집됐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남미예선을 치른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조바니 로셀소(이상 아르헨티나), 다빈손 산체스(콜롬비아), 에메르송 로얄(브라질)이 아직 복귀하지 않은 가운데 코로나19 확진자까지 발생하면서 토트넘의 고민은 커졌다.

boi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