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경북 포항, 지방선거 여론조사 앞세운 사전선거운동 활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주호 기자(=포항)(phboss7777@naver.com)]
내년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경북 포항의 일부 출마후보군들이 여론조사에서 지지를 호소한다는 문자메시지를 무차별적으로 발송, 사전선거운동 논란이 거세다.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에게 무차별적으로 발송되고 있는 이같은 문자메시지는 인지도가 미약한 후보군들이 여론조사를 앞세워 사실상 자신을 알리는 사전 선거운동이란 비판을 받고 있다.

프레시안

문자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 포항에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전 현직 지방의원 등 3~4명의 단체장 출마예정자들이 여론조사 일정과 함께 자신을 선택해줄 것을 요청하는 문자메시지를 반복적으로 보내고 있다.

특히 일부 예비주자들은 여론조사 기관도 밝히지 않은 채 자신의 이름과 이력사항을 장황하게 소개하면서 선택해줄 것을 안내하고 있어 출처 불명의 여론조사를 앞세우며 사실상 자신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이에 관할 선관위에는 이같은 문자 대량 발송행위에 대한 불법여부 문의 및 항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일부 출마예정자들이 이번 주말 여론조사를 빌미로 사실상 문자메시지 발송을 통한 사전선거운동을 한다는 신고전화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여론조사 주체 및 기관을 밝히지 않은 채 여론조사를 빙자한 대량 문자메시지 발송 등을 통한 사전선거운동 및 불법선전 등은 불법이다.

포항지역 정가 관계자들은 “언론사 등의 여론조사 일정이 사전 유출됨으로써 조사결과의 신뢰성을 담보할 수 없다”면서 “사전에 유출된 여론조사 일정에 맞춰 출마예정자들이 홍보를 하고, 적극 대응한 여론조사 결과에 유권자들이 현혹될 수 있다는 점에서 심각한 민심왜곡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주의를 촉구했다.

[오주호 기자(=포항)(phboss7777@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