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토트넘 리그 득점의 절반...손흥민의 결정력은 '진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살인적인 A매치 일정도 손흥민(29)을 막을 수 없었다. 벌써 리그 4호 골을 터뜨리며 팀 득점의 절반을 홀로 책임지고 있다.

토트넘 훗스퍼는 18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3-2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15점으로 5위로 도약했다.

코로나 해프닝으로 곤욕을 치른 토트넘이 뉴캐슬 원정을 떠났다. 누누 산투 감독은 해리 케인, 손흥민, 탕귀 은돔벨레,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세르히오 레길론, 크리스티안 로메로, 위고 요리스 등 핵심 멤버를 모두 출격해 경기를 시작했다.

경기는 토트넘의 뜻대로 풀리지 않았다. 전반 2분 칼럼 윌슨에게 실점을 내주며 끌려갔다. 만원 관중이 들어찬 세인트 제임스 파크의 분위기는 한층 달아올랐지만 토트넘은 다시 추격을 시작했다. 전반 17분 은돔벨레의 동점골에 이어 전반 22분 케인의 역전골까지 터지며 순식간에 스코어를 뒤집었다.

쐐기를 박은 건 손흥민이었다. 전반 추가시간 케인의 땅볼 크로스를 이어받은 손흥민이 넘어지며 슈팅으로 완성했다. 후반전에 돌입한 뉴캐슬은 존조 셸비, 라이언 프레이저, 제이콥 머피를 차례로 투입하며 변화를 노렸다. 종료 직전 에릭 다이어의 자책골로 희망을 봤지만 시간이 부족했고, 경기는 토트넘의 3-2 승리로 종료됐다.

경기 종료 후 스포트라이트는 손흥민에게 쏟아졌다. 손흥민은 A매치 기간 동안 유럽, 아시아, 중동을 오가는 일정 이후 곧바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케인과 함께 만든 득점도 돋보였지만 연계 면에서도 빛났다. 손흥민은 92%의 패스 성공률, 5개의 키 패스를 기록하며 토트넘을 승리로 이끌었다. EPL 사무국은 이날 경기 'KOTM(King Of The Match)'로 손흥민을 선정했다.

이번 시즌 손흥민은 동료 공격수들의 부진 속에 홀로 득점을 책임지고 있다. 이번 시즌 토트넘의 EPL 전체 9득점 중 절반인 4골을 몰아치고 있다. 시즌 시작 전 장기 재계약을 체결한 값을 톡톡히 해내며 맹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손흥민이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