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힐링 트롯돌’ 이찬원, ‘시절인연’ 뮤직비디오 200만 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의 '시절인연 (時節因緣)'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200만 뷰를 돌파했다.

2020년 5월 28일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꼰대인턴 OST Part 2, 이찬원 - 시절인연(時節因緣)"이라는 제목의 뮤직비디오가 게재되었다.

이는 지난해 방영된 MBC 드라마 '꼰대인턴'의 OST였던 '시절인연 (時節因緣)'의 공식 뮤직비디오로 드라마 장면과 함께 열창하는 이찬원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찬원의 생애 첫 OST 넘버인 '시절인연(時節因緣)'은 ‘알고보니 혼수상태’와 김지환이 의기투합하여 탄생시킨 곡으로 전주의 고급스러운 바이올린 선율이 인상적이다.

더욱이 전주에 이어진 이찬원의 담담하면서도 부드러운 보이스가 전하는 위로는 듣는 이의 심금을 오래도록 울린다.

원래 ‘시절인연’이란 “모든 인연에는 오고 가는 때가 있다”라는 불가 용어이다. 이는 사람이 떠나고, 친구가 멀어진다고 슬퍼할 필요는 없으며 언젠가 새로운 시절인연이 찾아오니 지난 인연에 대해서는 고마움을 간직하자는 인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 때문에 홍지윤, 장민호를 비롯한 여러 트로트 가수들은 프로그램의 시즌 종료 시에나 이별을 위로할 때 해당곡을 커버하여 감동을 안긴 바 있다.

또한, 이 곡은 이찬원이 경연곡과 커버곡 외에 처음으로 이름을 걸고 발매한 곡이기도 하다. 이에 '시절인연 (時節因緣)'은 시간이 흘러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이찬원의 대표곡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10월 18일 기준, 이 곡은 유튜브 공식 뮤직비디오 200만 뷰 외에도 네이버TV 스톤뮤직 공식 비디오 130만 뷰, 뉴에라 프로젝트 녹음실 라이브 버전 201만 뷰, 미스&미스터트롯 공식계정 사랑의콜센타 클린버전 242만 뷰, 미스터트롯 서울 앵콜콘서트 버전 406만 뷰, 이찬원 유튜브의 음원 111만 뷰 등 공식 계정 도합 1,290만 뷰를 훌쩍 넘기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이찬원은 10월 7일 신곡 '힘을 내세요'를 발매하고 팬데믹으로 지친 사람들에게 본격적으로 위로와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스톤뮤직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