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두통 치료하려" '대마 젤리' 해외직구했다가 자수한 30대 실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대마 키트와 대마 젤리의 모습. 이 기사와 관련 없음 /© 뉴스1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해외사이트에서 '대마 젤리' 구매를 시도했다가 자수한 30대에게 검찰이 실형을 구형했다. 이 남성은 자신이 앓던 두통을 치료할 목적으로 대마 추출 성분이 들어있는 젤리를 구입하려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2부(부장판사 안동범) 심리로 전날 열린 A씨(32)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 등 혐의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A씨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구형했다.

A씨는 지난 3월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알게 된 성명불상자를 통해 대마 추출 성분이 들어있는 젤리 1.2㎏을 구입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해당 물건은 인천국제공항 세관에 도착했지만 A씨가 발각 가능성을 우려해 이를 직접 수령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자신의 행위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에 해당할 수 있다는 글을 온라인에서 확인했다. 이후 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자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 측 변호인은 "평범한 청년이 범행을 저지르게 된 이유는 평소 앓던 두통 때문"이라며 "대마 추출 성분이 두통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말을 듣고 처음에는 꺼림칙했지만 국내 대형 포털사이트에도 관련 성분이 함유된 상품이 판매되는 것을 보고 주문했다"고 진술했다.

이어 "A씨는 마약을 수입하기는 커녕 단순 소지해 본 적도 없고 이 사건 수사로 마약류 검사를 받을 때도 모두 음성이 나왔다"며 "마약 투약이 아닌 두통 완화용으로 구입하려고 했던 만큼 최대한의 감형을 바란다"고 했다.

A씨는 "물류업 특성상 하루에 전화가 밤낮으로 수십통이 와서 일하는 10년 동안 자다가도 계속 전화를 받다 보니 두통이 심해졌다"며 "제가 정확하게 알아보지 않고 제품을 구매하면서 이런 사건이 발생해 죄송하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씨의 1심 선고기일은 다음 달 말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