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임영웅, 'HERO' MV 1900만뷰 돌파…'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도 1300만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HERO' 뮤직비디오가 19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4일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재된 '임영웅 [HERO] MV'라는 제목의 영상은 19일 오후 조회 수 1900만 회를 넘겼다.

'HERO'는 임영웅이 '이제 나만 믿어요'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한 곡이다.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한 쌍용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먼저 소개된 후 팬들의 요청에 의해 정식으로 음원 발매된 바 있다.

HERO'는 브리티시 팝 장르 곡으로, 임영웅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시켜줬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뮤직비디오도 공개 24시간 만에 1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임영웅의 대표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도 식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3900만뷰가 훌쩍 넘은 뮤직비디오에 이어 사랑의 콜센타에서 부른 공연 영상도 1300만뷰를 돌파 한 것.

임영웅은 지난 3월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임영웅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사랑의 콜센타"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은 19일 1300만 뷰를 넘어섰다.

헤럴드경제

영상 속 임영웅은 '별빛 같은 사랑아'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그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눈길을 끈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가수 설운도가 임영웅을 위해 선물한 곡으로 알려져 있다.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담하게 담아낸 곡. 설운도는 "작곡 단계부터 오직 임영웅만을 생각하며 만든 곡이다. 이 곡은 임영웅만이 소화할 수 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임영웅의 신곡이자 드라마 OST인 '사랑은 늘 도망가'도 유튜브 총 조회수 700만 뷰를 넘어서며 뜨거운 인기를 달리고 있다.

지난 11일 오후 6시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과 동시에 유튜브에 공개된 '사랑은 늘 도망가' 뮤직비디오와 공식 오디오 영상, 가사 영상, 음원 영상은 19일 저녁6시에 합산 700만 뷰를 돌파했다.

20일 아침 7시 현재 '사랑은 늘 도망가' 뮤직비디오는 이날 306만 뷰를 돌파했고, 공식 오디오 영상도 159만 뷰를 넘어섰다. 또 가사 영상 111만뷰와 음원 영상 141만 뷰를 더해 4개 영상 합산 717만 뷰를 기록 중이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해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