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특징주] 얍엑스, 1억5천만달러 투자 유치 소식에 강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中 위즈덤캐피털그룹과 투자의향서(LOI) 체결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얍엑스가 중국 위즈덤캐피털그룹 컨소시엄로부터 1억5천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지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뉴스24

얍엑스가 중국 위즈덤캐피털그룹 컨소시엄과 1억5천만달러 규모의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아이뉴스24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일 오전 9시 22분 현재 얍엑스는 전 거래일보다 8.61% 오른 2천2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얍엑스는 전날 장 마감 후 중국 위즈덤위즈덤캐피탈그룹 컨소시엄과 1억5천만달러 규모의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지난 8월 마카오 지역 내 사물인터넷(IoT) 기반 인프라 등 스마트시티 구축 시범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자금 조달의 일환이다.

위즈덤캐피탈그룹은 마카오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투자 전문회사다. 마카오 스마트시티 건립을 추진 중인 CITIC중신그룹, ICBC공상은행 등의 주요 투자 파트너다. 얍엑스와는 지난 8월 마카오 지역 내 IoT 기반 인프라 등 스마트시티 구축 시범사업 프로젝트를 목적으로 하는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최시명 얍엑스 대표는 "이번 투자는 얍엑스의 기술력이 마카오 스마트시티 건설 프로젝트 내 주요 사업경쟁력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국산 첨단 IT 기술 경쟁력을 해외 시장에서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인만큼, 의미있는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