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홍남기 "다음주 유류세 인하 조치 발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유가 상승, 물가상승 압박·실물경제 영향"

"혼란 고려해 확정시까지 내부적으로 검토해와"

[세종=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일 “다음주 유류세 인하 조치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남기 부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유류세 인하 방안이 언제쯤 나오나”는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홍 부총리는 현재 정부가 내부적으로 유류세 인하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국제유가가 올라가면서 국내 휘발유 가격도 상당히 올라가고 물가 상승을 압박하고, 실물경제 영향도 있어서 정부로선 에너지가격 급등 따른 여러가지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비한다는 측면에서 유류세 인하를 짚어보고 있다”며 “2018년에 인하 사례가 있는데 2018년 사례까지 포함해서, 유류세 인하 문제에 대해서 정부가 내부적으로 짚어보고 있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유류세 인하는 이미 유가에 대한 전망 토대로 검토해왔지만 내용이 확정되기 전에 나올 경우 혼란이 있을 수 있어 내부적으로 검토해온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유류세 인하 방침의 발표 시기는 다음주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유가가 이미 80불을 넘어선 상황이기 때문에 10일 이내에, 다음주 내에 정도에는 조치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