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삼성, 오늘밤 '갤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공개…'컬러 꿀조합' 기대되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비자 맞춤 색상 선택 지원…기존 7가지 색상 외에 추가 색상 여부 관심

갤노트 건너뛴 삼성, '갤럭시S21 FE' 공개할 수도

뉴스1

삼성전자의 '갤럭시Z플립3'가 서울 서초구 삼성 딜라이트샵에 색상별로 진열되어 있다. 왼쪽부터 크림, 라벤더, 그린, 팬텀 블랙이다. 2021.9.6/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삼성전자가 3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Z플립3'와 '갤럭시Z폴드3'가 역대급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도 추가로 선보인다.

갤럭시Z플립3는 사용성과 디자인 면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을 조합할 수 있도록 하면서 흥행에 힘을 실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출시하지 않은 대신 바(bar) 형태의 스마트폰인 '갤럭시S21 팬에디션(FE)'을 공개할지도 관심이다.

삼성전자는 19일 오후 11시 '갤럭시 언팩 파트2'를 개최한다. 파트2라는 이름에서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등 폴더블폰을 공개했던 지난 8월에 열렸던 언팩 행사의 후속 행사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이 공개될 전망이다. 비스포크(BESPOKE)는 삼성전자의 가전제품 브랜드로 소비자가 가전제품의 색을 원하는 색으로 조합할 수 있다.

출시 당시 비스포크 가전제품을 떠올리는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듣기도 했던 갤럭시Z플립3는 비스포크 에디션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색상을 선택, 자신만의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지난 15일 공개한 티저 영상에서도 색상을 선택하는 모습이 담기기도 했다. 영상에서는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외계인들이 컬러 팔레트에서 색상을 선택하면 입고 있던 옷의 색상이 바뀌었다.

또한 삼성전자는 티저 영상에 대해 "3번째 종류와 마주할 준비가 되었는가. 그들은 당신을 위해 만들어진 무언가를 연구하고 있다. 모든 것은 2021년 10월20일에 공개될 것"이라고 설명해 비스포크 에디션의 공개를 시사했다.

소비자가 색상을 선택하는 만큼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에서는 추가 색상을 지원할지도 관심이다. 현재 갤럭시Z플립3는 Δ크림 Δ라벤더 Δ그린 Δ팬텀 블랙 Δ핑크 Δ화이트 Δ그레이 등 총 7가지 색상을 지원한다.

뉴스1

삼성 '갤럭시 언팩 파트2' 티저 영상 <출처=삼성 유튜브 채널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3는 전작보다 디자인과 사용성이 향상되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높은 인기에 따른 물량 부족으로 인해 사전 개통 기간을 두 차례나 연기하기도 했다. 여기에 비스포크 에디션을 통해 '색상 맞춤'까지 지원할 경우 흥행에 더욱 속도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는 출시 39일 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해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S8에 이어 역대 3번째로 빠른 기록을 세웠다. 특히 갤럭시Z플립3의 판매 비중이 70%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달까지 글로벌 판매량도 약 200만대에 달하면서 폴더블폰 대중화에 한 걸음 더 나아간 모습을 보였다.

한 업계 관계자는 "삼성폰은 아재폰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갤럭시Z플립3가 MZ세대 등 젊은층에서까지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디자인 때문"이라며 "출시 후 두 달 가까이 지나면서 힘이 빠질 수 있는 상황에서 비스포크 에디션은 흥행에 새로운 힘을 불어넣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삼성전자가 이번 언팩에서 갤럭시S21 FE를 공개할 것으로도 전망된다. 갤럭시S21 FE는 반도체 부족 등으로 인해 출시가 취소될 가능성도 제기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 플래그십 라인업(제품군)인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출시하지 않았다. 그러나 애플이 신형 스마트폰인 '아이폰13'까지 출시한 데다 바(bar) 형태의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 갤럭시S21 FE를 통해 수요를 충족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갤럭시S21 FE는 Δ16.28cm(6.41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Δ스냅드래곤 888 AP Δ트리플 카메라 Δ6~8기가바이트(GB) 램 Δ128GB~256GB 저장용량 등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yellowapoll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