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홍천기' 김유정, 명실상부 사극퀸…눈물샘 자극 모먼트 #4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김유정이 대체 불가 연기로 안방극장을 울렸다.

김유정은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에서 모든 장면에 서사를 부여하는 탄탄한 연기력을 뽐내며 극을 이끌어가고 있다. 하람(안효섭 분)과의 비극적 운명 로맨스가 더욱 절절함을 더해가는 가운데, 극의 몰입도를 극강으로 끌어올리는 눈물샘 자극 ‘울컥 모먼트’를 살펴봤다.

#6회 “어찌 그리 쉽게 잊으라 하십니까”

애틋한 달빛 데이트도 잠시 갑자기 돌변한 하람은 복사꽃밭 소년을 잊으라고 했고 홍천기는 왜 소중한 사람을 잊으라고 하냐며 눈물을 글썽였다. 하람의 차가운 말들에 상처받은 표정과 울컥한 감정을 애써 참는 모습은 안타까움을 더했다. 김유정은 이 장면에서 미세한 떨림과 눈빛, 표정 변화로 순간의 감정들을 표현해 내며 몰입도를 높였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8회 “자책하지 마, 그건 네 잘못이 아니야”

계속해서 자신을 밀어냈던 하람의 진심을 듣게 된 홍천기의 표정에서는 선뜻 그에게 다가갈 수 없지만 이해하고 감싸주고 싶은 복잡한 감정들이 고스란히 느껴졌다. 홍천기는 눈에 눈물이 그렁한 채로 밝게 웃어 보이고는 하람에게 자책하지 말라며 진심 어린 위로를 건넸다. 따뜻한 미소와 대비되는 눈물은 슬픔을 더욱 배가시켰다.

#11회 “어찌 그리 말씀하십니까, 다시는 못 볼 사람처럼”

양명대군(공명)이 하람을 추포하려고 하자 홍천기는 온몸으로 막아섰고 하람의 작별 인사에 홍천기는 애절하게 매달리며 가슴을 저릿하게 만들었다. 하람이 추포된 후 홀로 남은 홍천기의 가슴 아픈 오열에 안방극장은 눈물로 젖어 들었다. 김유정은 감정의 소용돌이 속 탄탄한 연기 내공을 입증하며 절절한 로맨스의 완성도를 높였다.

#14회 “그러지 마 아버지, 내가 잘못했어, 내가 미안해 아버지”

홍천기는 주향대군(곽시양)이 쏜 독화살에 결국 아버지를 잃고 말았다. 홍천기는 아버지를 붙잡고 어린아이처럼 목놓아 울었고 김유정의 폭발적인 감정연기는 보는 이들까지 눈물을 왈칵 쏟게 만들었다. 방송 말미 가족과 같은 백유화단 식구들마저 위험에 처했다는 소식을 들은 홍천기의 절규는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울렸다.

이처럼 김유정은 대체 불가 연기로 시청자들로 하여금 더욱 높은 몰입도와 감정 이입을 유발하고 있다. 깊이 있는 내공으로 사극여신의 진가를 입증한 김유정은 ‘홍천기’의 월화극 시청률 1위를 이끄는 일등공신으로 손꼽히기도. 앞으로 남은 회차에서 어떤 여운 깊은 연기를 선사할지 김유정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홍천기’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사진=SBS '홍천기'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