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종합] '지리산' 전지현, 주지훈 관련 노란 리본 추적...의문의 남성 등장에 긴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지현이 주지훈과 관련된 노란 리본 추적에 나섰다.

24일 방송된 tvN 토일 드라마 ‘지리산’에서는 2년 전 조난 실종자를 찾은 서이강(전지현 분)과 강현조(주지훈 분)의 활약상과 2년 후 노란 리본을 쫓는 서이강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조난 실종자를 찾았던 서이강과 강현조의 2년 전 활약상이 방송됐다. 지리산을 찾은 강현조는 불현듯 떠오르는 사고 장면에 그대로 멈췄다. 강현조는 "지리산이 자주 끼는 소나무 군락지 쪽에 노란 리본이 묶여져 있었다"고 서이강에게 말했다. 서이강은 "무진계곡쪽 소나무 군락지에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으러 간다"고 했다. 이에 강현조는 급히 전화를 끊었다.

소나무 군락지에 도착한 강현조는 등산객(김민호 분)을 만났다. 등산객은 "그쪽 오늘 비번이죠? 유니폼도 안 입었고 파트너도 없고"라며 "내가 알아서 내려가겠다"고 퉁명하게 대했다. 이에 강현조는 "우리쪽 일을 많이 아는 거 보니까 단속 당할 일이 많았나 봐요?"라며 "왜 올라왔냐"고 물었다. 등산객은 "1년 전 실종된 우리 아버지 유골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강현조는 조난 실종자 홍상규에 대한 정보를 서이강에게 물었다. 그는 "경찰도 우리도 포기한 걸 그 사람의 아들은 포기하지 않았다. 그 사람을 돕고 싶다"고 밝혔다. 서이강은 "이 사람이 산에 왔다는 확신이 없어서 종결된 거다"며 "포기하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강현조는 "보였다. 빨치산들이 남겼다는 표시가"라며 "이번에도 보였다. 무진계곡 안개 구간 소나무 군락지에서 어떤 사람이 피를 흘리고 쓰려진 것을 봤다"고 물러서지 않았다.

강현조는 등산객을 만나 홍상규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다. 실종 장소에 도착한 강현조는 "실족의 가능성이 크다"며 "왜 여기라고 단정하셨냐"고 등산객에게 물었다. 등산객은 "자살을 했다면 여기라고 생각했다. 아버지는 사업이 부도난 후 힘들어하셨다"고 했다. 강현조는 "이번에 찾을 수 있을 거다"고 등산객을 위로했다.

서이강은 강현조가 무진계곡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어 서이강은 김웅순(전석호 분)에게 홍상규에 대한 정보를 물었다. 김웅순은 "지난 번에 따님이 찾아와서 아버지 찾았냐고 물었다"고 했다. 서이강은 "아들은 직접 찾고 있다면서?"라고 물었다. 김웅순은 "홍상규 씨에게 아들은 없다. 딸만 있다"고 답했다. 등산객의 정체는 사기로 지명수배 중인 김기창이었다.

서이강은 홍상규의 집을 방문했다. 그는 "아버님이 실종된 그 날도 소나무 때문에 산에 가신 거냐"고 홍상규의 딸에게 물었다. 서이강은 홍상규의 딸로부터 김기창에 대한 정보를 들었다.

김기창은 강현조에게 발끈했다. 강현조는 "경찰이 필요하다면 불러야지"라며 "경찰도 레인저들도 홍상규 씨가 산에서 실종됐을 거라 생각지 못했는데 당신은 어찌 알고 실종 다음 날부터 산에서 그 분을 찾고 다닌 거지?"라고 물었다. 이어 "홍상규 씨가 실종된 날은 최고 기온이 38도였다. 집에서 나올 땐 당연히 반팔이었겠지"라며 "당신은 정확히 색깔까지 기억하고 있었다"고 했다.

강현조는 "왜 그쪽 물건이 절벽에 있었을까? 당신 그때 우송절벽에 갇혀있었던 거지?"라며 "홍상규 씨가 정말 자살한 거 맞아?"라고 몰아붙였다. 이에 김기창은 강현조에게 칼을 휘둘렀다. 이어 김기창은 강현조의 GPS를 가져갔다. 강현조는 자신이 봤던 피 흘린 손이 자신이란 것을 알고 쓰러졌다.

서이강은 김기창을 보자 "신입 레인저들은 이게 문제야. 어떻게 이런 놈한테 속았대?"라고 말했다. 김기창은 서이강을 위협했다. 이에 서이강은 "난 풋내기랑 다르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김기창은 경찰과 레인저에게 포박됐다.

강현조의 병문안을 간 서이강은 "너 귀신 들렸냐? 헛 것이 보인다며?"라고 물었다. 강현조는 "믿어주는 거예요?"라고 반색했다. 이에 서이강은 "사람 잘 안 믿는다"면서 "다만 지켜보려 할 뿐이다"고 했다.

강현조는 자리를 뜨려는 서이강에 "그분 유골이요. 범위를 좁혀봤지만 제가 할 수 있는 건 거기까지였다"며 "선배는 저랑 다르다. 선배는 죽으면 끝이라고 했지만 전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분 가족들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실까요?"라고 말했다.

서이강은 홍상규가 죽은 곳을 방문했다. 그는 홍상규의 영혼을 추모하면서 죽으면 끝이라는 생각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홍상규의 주검을 보고 우는 딸의 모습을 보자 서이강은 아버지를 잃은 과거 자신의 모습을 떠올렸다. 서이강은 "아버지 유품이다"며 5천만 원이 담긴 가방을 홍상규 딸에게 건넸다.

한편 2년 후 서이강은 김웅순에게 노란 리본에 대해 물었다. 이어 서이강은 지리산 CCTV 화면을 분석했다. 이를 본 조대진(성동일 분)은 "찾아 보는 거니?"라고 물었다. 서이강은 "만약 찾는다면 누가 남겼는지 찍혀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조대진은 "나는 믿기지 않는다. 누가 장난친 게 우연히 맞아떨어진 게 아닐까?"라고 의아해했다. 서이강은 "지리산이 얼마나 넓은지 아시잖아요"라며 "그 넓은 산에서 정확하게 실종자가 어디 있는지 알려줬어요. 이건 우연이 아니에요"라고 말했다.

조대진은 "병원에서 1년 동안 죽다 살아난 애가 그 사진은 왜 찾아본 거니?"라며 "현조 때문이니?"라고 정곡을 찔렀다. 이어 "그 사고, 난 아직도 이해가 가지 않아. 설산이 얼마나 위험한지 누구보다 잘 아는 애가 그날 왜 산에 오른 거니?"라며 "도대체 현조하고 너한테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라고 덧붙였다. 이에 서이강은 "아무 일도 없었다"며 "우린 그저 산을 지키려고 했어요. 그게 우리 일이었으니까요"라고 답했다.

서이강은 이다원(고민시 분)에게 메모에 적힌대로 망바위 쪽에 표식을 남겨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해동분소. 여길 가리키는 거다"고 말했다. 이에 이다원은 서이강의 부탁대로 표식을 남겼다.

조대진으로부터 본사 이동을 권유 받은 서이강은 '노란 리본은 마치 일부러 길을 잃게 만드려고 하는 것 같았다'고 말한 강현조의 말을 떠올렸다. 서이강은 사무실에서 우연히 피 묻은 노란 리본 표식을 발견하고 혼란스러워했다.

정구영(오정세 분)과 함께 산을 수색 중인 이다원은 무언가를 발견했다. 이다원은 안개꽃을 찍던 중 국립공원공단 옷을 입은 채 피를 흘리는 의문의 남성을 마주했다.

한편 ‘지리산’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과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매주 토·일요일 9시 방송.

[석훈철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사진ㅣtvN 방송 화면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