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포스코케미칼, 올 3분기 경영실적 매출액 5050억 원… 분기 매출 사상 최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포스코케미칼 양극재 광양공장 전경. 포스코케미칼 제공


포스코케미칼이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포스코케미칼은 지난 21일 올해 3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5050억 원, 영업이익 315억 원의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와 대비해 매출은 29.9%, 영업이익은 62.4% 증가한 수치이다.

포스코케미칼은 올해 3분기에 에너지소재, 라임케미칼, 내화물 전 사업 부문에서 모두 견조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며, 분기 최대 매출을 연속으로 달성했다.

에너지소재 사업에서 양극재는 니켈 등의 원료 가격 상승이 판매 가격에 반영돼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 2.4% 증가한 1717억 원을 기록했고, 음극재는 전분기와 같은 수준인 427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라임케미칼 사업에서는 유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콜타르와 조경유 등의 화학제품 판매 가격이 상승하며 전분기 대비 12.9% 상승한 1728억 원의 매출을 나타냈다. 내화물 사업에서도 전분기 대비 1.2% 증가한 1048억 원 매출을 올렸다.

자회사 피엠씨텍은 유가 상승으로 제품 판매가격이 상승해 전분기 대비 23.5% 증가한 425억 원의 매출액과 23.5%의 영업이익률을 거뒀다.

향후 포스코케미칼은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에 따라 안정적인 원료와 양산능력 확보가 사업 경쟁력을 좌우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를 위한 투자에 더욱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중국 화유코발트 합작법인을 통한 연 3만t 규모의 양극재 및 전구체 생산공장 증설, 구형흑연 원료 회사인 청도중석에 대한 지분투자, 음극재 코팅용 소재인 피치 생산 등을 추진하고 있다.

포스코그룹은 리튬∙니켈∙흑연 등 원료와 리사이클링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만큼 원가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포항 인조흑연 음극재 공장을 올해 12월까지 차질없이 준공하고, 한국∙미국∙중국∙유럽에 양극재와 음극재 글로벌 생산 능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