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광고모델은 독립운동가"…'동해 지키기' 언택트 캠페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이버외교단 반크X이제석광고연구소, 10월 25일 '독도의날' 기념

이투데이

독립운동가들을 모델로 진행하는 반크와 이제석광고연구소의 '독도 지키기' 언택트 캠페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외교단 반크와 이제석광고연구소가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이색 캠페인 시리즈물을 개발했다. 이번 캠페인의 모델은 독립운동가여서 눈길을 끈다.

이제석 대표는 24일 이투데이와 통화에서 "모든 국민이 21세기 독립운동가가 되어 해외 사이트의 독도, 동해 지도 오류를 확인하고 신고하기를 독려하기 위해 언택트로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제석광고연구소와 반크는 UN, CIA, 구글을 시작으로 전 세계 수많은 해외 사이트 내 독도, 동해 왜곡을 바로 잡자는 기획 의도로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의 모델은 독립운동가들이다. 안중근, 윤봉길, 유관순이 핸드폰, 컴퓨터를 통해 해외 사이트의 독도 표기 오류를 제보하면서 "세계 곳곳의 독도, 동해 오류를 발견하고 시정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형식이다.

이제석 대표는 "역사책에서만 봤던 진지하고 근엄했던 독립운동가의 모습이 보다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서기를 위한 의도를 담았다"며 "컴퓨터 그래픽 작업을 통해 익살스러운 표정과 몸짓을 담아 생생하게 재탄생시켰다"고 밝혔다.

반크 측은 "세계적인 국제기구, 정보기구, 포털사이트에 잘못된 지명이 한 번 굳어져 버리면 다시 되돌릴 수 없다"며 "나라를 지키는 일이 대단히 거창하고 어려운 일이 아니라 우리의 작은 관심과 실천들이 모여 큰 힘을 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했다.

이투데이

독립운동가들을 모델로 진행하는 반크와 이제석광고연구소의 '독도 지키기' 언택트 캠페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투데이/김소희 기자 (ksh@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